크리스마스 예약 서둘러야할걸 로맨틱 파인다이닝
크리스마스 예약 서둘러야할걸 로맨틱 파인다이닝
  • 내일뭐하지
  • 승인 2020.12.04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스마스 예약 서둘러야할걸
로맨틱 파인다이닝

 


 


내일뭐하지 에디터 / 김다희

 

음식은 먹는 즐거움 뿐만 아니라 시각, 미적 즐거움까지 동반하게 됩니다. 최고의 요리를 최상의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는 파인다이닝은 단순히 배고픔을 채우는 것이 아니라 특별한 날 분위기 좋은 곳에서 색다른 추억을 안겨다줍니다. 하지만 부담스러운 가격대로 자주 찾아가긴 힘들지만 크리스마스처럼 특별한 날 한번쯤 찾아볼만한데요. 평범한 날, 특별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서울 로맨틱 파인다이닝 5곳을 소개해드립니다.

 

출처 : 망고 플레이트
출처 : 망고 플레이트
출처 : 망고 플레이트

 

가온

압구정에 위치한 '가온'은 조선시대 궁중에서 왕에게 올리던 '수라상'을 모티브로 하여 최고급 한식 파인 다이닝 코스 형태를 즐겨볼 수 있는 곳입니다. 정통한식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인 파인 다이닝처럼 화려하거나 독특하진 않지만 한식 특유의 정갈함이 묻어나오는 곳으로 전국 각지에서 공수한 최고급 식재료들로 재료 고유의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덕분에 음식의 완성도, 퀄리티가 높은 편이며 이 곳에 방문하시는 많은 이들이 높은 평가를 주고 있습니다. 음식 맛을 곁들여줄 최고급 서비스는 극진한 대접을 받았다는 평이 많을만큼 최상의 컨디션을 자랑하고 있어요. 덕분에 크리스마스나 격식이 있어야하는 자리에서 한국 고유의 음식을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적극 추천드립니다.

 

 

출처 : 망고 플레이트
출처 : 망고 플레이트

 

정식당

서울과 뉴욕의 독창적인 모던 한식 파인다이닝으로 유명한 정식당은 미슐랭 2스타 레스토랑으로 임정식 셰프님 진두지휘 아래에 다양한 음식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모던 한식 파인 다이닝의 새로운 시대를 개척한 장본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을만큼 독창적인 한식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육회, 가리비 등 가벼운 에피타이저를 시작으로 성게비빔밥, 금태, 민어를 활용한 생선요리, 투뿔 안심 등 메인요리 및 다양한 디저트들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런치코스는 4~5가지 요리구성 중 선택 할 수 있으며 디너코스는 단일메뉴입니다. 정식당의 시그니처 메뉴인 트러플 김밥과 돌하르방 모양의 디저트는 단단한 돌 질감을 연상시키는 초코크럼블과 진한 녹차의 무스, 푹신한 스펀지가 어우러져 제주도 느낌이 물씬나는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출처 : 망고 플레이트
출처 : 망고 플레이트

 

소설한남

이 곳은 품서울의 오픈 멤버이자, 모수서울에서 수셰프로 지냈었던 엄태철 셰프의 요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깔끔한 화이트톤의 인테리어와 곳곳에 비치된 예술 작품들의 조화가 마치 한 갤러리장에 온듯한 분위기를 연상시킵니다. 이 곳의 대표메뉴로는 광어회를 시작으로 임자수탕, 튀김요리, 어만두, 전복밥, 옥돔구이, 채끝 스테이크, 디저트로 구성 되어 있는 디너코스가 일품입니다.

소설 한남에서 맛볼 수 있는 광어회는 김 장아찌와 청국장, 묵은지, 사과샐러드를 곁들인 구성으로 나오게 되는데 최상급의 식재료들만 취급하여 각 재료의 풍미와 우수한 식감으로 식욕을 자극시켜 코스의 첫 시작을 기분좋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음식의 맛을 알차게 만들어줄 전통주 페어링 서비스도 마련 되어 있으니 크리스마스 파인다이닝으로 추천드려요.

 

 

출처 : 망고 플레이트
출처 : 망고 플레이트

 

피씨오네

4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되었으며 입구에서부터 보이는 블루리본들을 보고 있으면 왠지 모를 기대감이 상승하게 됩니다. 청담동에서 프렌치 파인다이닝을 5만원에 맛볼 수 있는 가성비 좋은 파인 다이닝이예요. 셰프가 직접 그날의 코스를 설명 해주기 때문에 각 재료의 풍미가 제대로 느껴지기도 하며 육해공을 아우르는 메뉴 구성 덕분에 누구나 만족하며 먹을 수 있습니다. 

다른 어설픈 레스토랑과 달리 같이 오는 구성원에게 식이 알러지등을 자세히 물어보고 그에 맞춰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메뉴 구성이다보니 처음부터 끝까지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어요. 라미띠에 출신으로 프랑스로 떠나 유명 레스토랑을 돌며 해외 주방 경험을 잔뜩 쌓아온 이방원 셰프가 오픈한 프렌치 다이닝으로 다양한 프렌치 코스 요리를 목표로 메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셰프가 직접 메뉴가 적힌 칠판을 들고, 오늘의 요리를 설명해주는 것만으로도 신뢰감이 형성 됩니다.

 

 

출처 : 망고 플레이트

 

톡톡

톡톡은 모던하고 현대적인 인테리어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고 있는 레스토랑입니다. 기본 런치와 디너 코스 메뉴로 구성 되어 있으며 단품을 따로 추가하여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매우 넓은 편이예요. 메뉴를 주문하면 메인 요리 나오기 전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아뮤즈 부쉬와 식전빵 부터 만나보게 되는데요.

에피타이저는 해산물과 샐러드 따뜻한 요리 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메인 요리로는 생선, 돼지고기, 오늘의 파스타 중 한가지를 택하여 드실 수 있습니다. 선택의 폭이 이 처럼 다양하게 제공되기 때문에 내 입맛에 딱 맞는 파인다이닝을 즐겨볼 수 있어요. 또 마지막 코스 요리인 작고 예쁜 디저트와 함께 커피나 차를 마시면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연스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내일뭐하지 에디터 / 김다희

저작권자 ⓒ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출처: 망고플레이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