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온천여행 추위 무섭지않아!
국내 온천여행 추위 무섭지않아!
  • 내일뭐하지
  • 승인 2020.11.30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온천여행 
추위 무섭지 않아!

 


 

내일뭐하지 에디터 / 김다희

 

 

추위가 기승을 부리면 따뜻한 물에 몸을 녹이고 싶단 생각이 듭니다. 단풍이나 갈대 등 아름다운 풍경을 눈에 담으며 국내 온천여행으로 깊어지는 가을의 절정을 느끼며 힐링을 만끽해보세요.

 

출처 : 리솜포레스트
출처 : 리솜포레스트

 

 

1. 제천 리솜포레스트

유럽 오스트리아 풍경이 저절로 떠오르는 제천 리솜포레스트는 국내 온천여행 중 가장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9가지 힐링을 테마로 한 국내 최초의 리조트 스파 브랜드예요.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국내 대표 의료관광지인 웰니스 시설로 선정되기도 하였으며 넓은 규모의 면적에 실내 바데풀과 짐풀, 사상체질 스파, 아쿠아플레이존을 비롯하여 야외 인피니티풀, 프라이빗스톤스파 등 여러 시설들이 마련되어 있어요.

이 곳에서 가장 인상깊은 것은 바로 야외 스파입니다. 주론산, 구학산 산줄기가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인피티니풀은 숲에 안긴듯한 느낌을 물씬 느낄 수 있으며 계절마다 색을 달리하는 산의 아름다움 또한 자연스럽게 맞이할 수 있어요.

더불어 스파 내에서 운영하고 있는 여러가지 체험 프로그램도 할 수 있는데요. 수면 위 매트에서 여러가지 동작을 구현하는 아쿠아 플로팅 요가 등 모든 프로그램들을 전문적인 도움을 받는 힐링메이트가 상주해있어 더욱 체계적인 체험이 가능합니다.

 

출처 : 동해 보양온천

 

2. 동해보양온천

바로 앞 동해바다가 마주하고 있어 색다른 국내 온천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따뜻한 온천을 즐기면서 바로 앞 드넓은 멋진 바다를 감상할 수 있어요. 특히 국내 온천 중에서 4번째로 행정안전부의 승인을 받은 국민보양온천수가 있다보니까 훨씬 남다른 체험을 할 수 있어요. 

이 곳에서는 천연암반해수, 지장수 온천으로 피부에도 좋고 피로회복도 탁월한 온천수가 마련 되어 있다보니 한번 방문하신 분들은 또 다시 방문하신다고 합니다! 또한 인근에는 온천과 가까운 호텔까지 마련되어 있다보니 1박2일 코스로 다녀오시기 좋아요.

 

출처 : 속초 설악워터피아 

 

3. 속초 설악워터피아

이 곳 역시 해외 동남아 느낌이 물씬 나는 국내 온천여행지입니다. 야외에 있는 스파밸리가 매우 유명하여 많은 SNS 이용자들에게 사랑 받은 곳이예요. 세계 유명 온천지를 모티브로 하여 이국적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으며 눈 닿는 곳곳마다 사진 스팟이예요. 총 13개의 다양한 테마의 탕들이 마련 되어 있어 재미있고 신선한 온천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참고로 동절기에는 야외 시설들이 일부 제한된다고 하니 이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 산방산 탄산온천

 

4. 산방산 탄산온천

이 곳은 2004년 사계 온천원보호지구로 지정된 이후 개장하였습니다. 유황온천이 전체의 95%인 국내에서 나트륨 성분이 가장 높은 온천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다른 국내 온천 여행지와 다른 점은 탄산 온천이라는 독특한 형태의 온천 체험을 할 수 있어요.

탄산온천은 일반적으로 뜨거운 김이 수면 위를 덮는 온천과 달리 탄산수를 이용한 온천이라 피부에 흡수 되어 성인병, 피로회복, 피부 미용 효과에 아주 탁월하다고 합니다. 탄산 온천 물의 온도는 체온보다 낮지만 기포가 몸에 붙어 따뜻한 온천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실내 뿐만 아니라 야외, 찜질방, 향토방, 펜션 등 여러 시설들로 새롭게 리뉴얼 되었기 때문에 세련되면서 색다른 온천 체험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파라다이스 스파도고

 

5. 파라다이스 스파도고

이 곳 역시 국내 온천 여행지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기도 합니다. 온천의 고장인 아산에 위치하여 대규모 온천 풀장입니다. 예로부터 아산은 온양행궁으로 조선의 왕들이 방문했었던 지역입니다. 파라다이스스파도고는 칼슘이나 나트륨 등 여러 좋은 성분들이 골고루 함유 된 유황 온천입니다.

모든 용수는 35도가 넘는 100% 천연 온천수로 국민보양온천에 지정되기도 하였습니다. 피로는 물론 스트레스 해소, 피부미용에 탁월한 온천탕입니다. 실내 외에도 다양한 풀장들을 골고루 갖추고 있으며 카라반 캠핑장도 별도로 운영하고 있어 안락하게 쉬면서 온천과 낭만적인 캠핑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6. 석모도 미네랄온천 

석모도는 미네랄 온천을 비롯하여 보문사, 민머루 해소욕장, 석모도 자연휴양림 등 다양한 관광명소들이 주변에 자리잡고 있어 가족나들이 하기 딱 좋습니다. 칼슘과 칼륨, 마그네슘, 염화나트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는데요. 

아름다운 강화의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며 지하 460m 화강암에서 용출되는 영상 51도의 온천수는 칼슘, 칼륨,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어 피부염이나 관절염에도 효능이 탁월하다고 발표 되었습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7. 경기도 이천 테르메덴

예로부터 우리나라에서 가장 물이 좋은 곳을 꼽아보자고 한다면 테르메덴 온천이 있었습니다. 기원전부터 치료 및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유럽에서 개발 되었는데 그 중 가장 각광받은 곳이 바로 독일이였습니다. 독일의 온천은 대부분 울창한 숲 속 안 넓은 부지에 자리잡고 있는데요.

경기도 이천 테르메덴은 삼림욕과 함께 전신 마사지나 지압 받을 수 있도록 큰 바데풀에서 온천을 즐기며휴식 취하기 딱 좋은곳이예요. 수온 38도 내외의 넓은 바데풀과 수온 40도 내외의 대욕장, 강력한 수압으로 마사지가 가능한 수 치료시설, 수심 50cm 이하의 유아전용풀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묵은 피로를 풀어보고 힐링을 느껴보세요!

 

 


 

내일뭐하지 에디터 / 김다희

저작권자 ⓒ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출처: 리솜포레스트, 동해보양온천, 속초설악워터피아, 산방산탄산온천, 파라다이스 스파도고,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