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인근 해돋이명소 제대로 알고가자!
서울 인근 해돋이명소 제대로 알고가자!
  • 내일뭐하지
  • 승인 2020.11.26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인근 해돋이명소 
제대로 알고가자!

 


 

내일뭐하지 에디터 / 김다희

 

멀리 가지 않고도 서울 도심에서 첫 해돋이를 즐길 방법들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해돋이명소라고 하면 대부분 강원도 강릉, 동해를 생각하지만 교통이나 숙박을 염두하면 벌써부터 머리가 지끈합니다. 오고가는 시간이나 돈, 체력들을 고려해봤을 때는 되레 서울에서 첫 해를 만나는게 좋을 수 있어요.
 

 

출처 : 한국관광공사

 

 

1. 남산 팔각정
서울 한복판에서 바라보는 해돋이!

서울 중구 남산은 외국인 관광객이 몰려드는 관광명소로 해맞이를 즐기려는 관광객분들과 시민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 서울 해돋이명소 중 하나입니다. 도보는 물론, 지하철과 버스 그리고 자전거 등 다양한 대중교통들을 이용해서 손쉽게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국내 관광객분들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분들에게도 인기가 높은 곳이예요.

 

출처 : 한국관광공사

 

 

또한 서울의 상징인 남산타워와 떠오르는 새해의 태양을 함께 맞이하고 싶은 이들에게는 적극 추천드립니다. 서울의 랜드마크의 명성을 이어온만큼 아름다운 일출은 물론이거니와 새해맞이 문화공연, 새해소원 편지 쓰기 등 다양한 행사들을 연이어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다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이런 오프라인 행사들을 진행할지 미지수이지만 매년 엄청난 인파가 몰리는곳이므로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출발하는것을 권장드립니다. 더불의 서울 시내의 야경을 한눈에 바라보기에 딱 좋은 곳입니다. 무엇보다 가장 큰 메리트는 버스, 지하철, 택시로도 충분히 오고갈 수 있는 거리이며 시민달과 함께 하는 다양한 해맞이 행사와 팔각정 위로 떠오르는 해를 감상하고 있으면 첫 해 좋은 기운을 물씬 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2. 아차산
서울에서 가장 먼저 해를 맞이하는 곳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아차산은 서울에서 가장 먼저 해를 맞이하는곳입니다. 도심의 새벽 일출과 한강의 일출 풍경 두가지를 모두 감상할 수 있는 곳이라 평소 서울 해돋이명소가 아니더라도 많은 관광객분들에게 인기가 있는 곳입니다. 무엇보다 서울에서 가까운 접근성을 가지고 있기도 해요. 아차산은 산 중턱에 해맞이 광장이 있어 서울에서 일출 관람하기에 매우 좋은곳입니다.

지금까지는 타북공연, 축하공연, 신년메세지 낭독, 희망의 함성지르기 등 다양한 해맞이 행사들을 진행했었습니다. 굳이 먼 동해안으로 떠날 필요 없이 서울에서 가장 먼저 해를 만나볼 수 있는곳으로 광나루역 1번출구에서 15분정도 오르면 쉽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산세가 굉장히 완만하고 등산로가 잘 정비 되어 있다보니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새해 첫 일출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3. 하늘공원
아름다운 일출 감상하기에 적합한곳!

보통 일출 시간이라고 하면 오전 7시30분 내외인데 이미 유명한 서울 해돋이명소는 일출 보려고 하시는 분들이 몰리게 됩니다. 그럴 땐 공원으로 발길을 돌려보시는 건 어떠세요? 자차를 이용해서 움직이면 훨씬 접근성이 좋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될 경우 6호선 월드컵 경기장에서 1번출구에서 내린다음 걸어가셔도 충분히 접근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전기차를 운영하고 있지만, 일출 보려면 아침 일찍 와서 걷는 것을 추천드려요. 하늘공원에 오르면 아직 어둑어둑한 상암 경기장과 성산대교, 또 여의도를 한번에 조망할 수 있는 높은곳으로 오르게 되는데요. 일출 시간이 다다르게 되면 북한산쪽에서 해가 붉게 오르며 아름다운 해돋이를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한국관광공사

 

 

4. 선유도공원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해돋이명소!

양화대교 중간에 위치한 이 곳은 과거 정수장 건축구조물을 재활용하여 국내 최초로 조성 된 생태공원이자 물 공원입니다. 양화지구와 연결되어 있는 선유도는 보행자 전용다리로 월드컵 분수 및 월드컵공원 등 아름다운 한강을 조망할 수 있으며 밤에는 형형색색의 야간 조명들을 활용하여 서울 해돋이명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하늘공원만큼 접근성이 매우 좋은 편이며 근린공원으로 잘 조성 되어 있기 때문에 가족 단위나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도 유명합니다. 이 곳 명당을 잘 잡으시면 아름다운 일출을 감상하실 수 있어요!

 

출처 : 한국관광공사

5. 매봉산공원
아름답고 화려한 일출 감상하기 좋은 곳

지하철 타고 떠날 수 있는 또 다른 서울 해돋이명소! 바로 매봉산공원입니다. 서울 성동구와 용산구, 중구에 걸쳐져있는 매봉산 일대의 조성되어 있는 근린공원입니다. 이 곳의 일출 포인트라고 하면 매봉산 정상에 위치한 팔각정인데요.

이 팔각정에서 바라본 야경 또한 많은 사람들에게 입소문이 퍼져있어 평소에도 많이 찾아주고 계시지만 야경만큼 아름다운것이 바로 일출입니다. 야경의 화려함과 일출 전 여명이 어우러지는 풍경은 멋진 일출의 예고편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무엇보다 찾아가는 길이 매우 편리한데요. 대중교통으로 지하철은 6호선 버티고개역에서 하차하시면 되시고 자가용 이용하실 땐 주차장이 있는 매봉산공원 서쪽 입구를 찾아 오시면 됩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6. 개화산
북한산, 한강 그리고 일출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

이 곳 역시 접근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지하철 5호선 이용하시면 도착할 수 있으며 개화산은 행주산성과 우리에게 익숙한 한강을 사이에 두고 마주 보고 있는데요. 그러다보니 정상에서 매년 해맞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서울 해돋이 명소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북한산과 한강 또 떠오르는 해를 감상하기에 딱 좋은 명소들이 곳곳에 있습니다. 올해 개화산으로 해돋이 가실 분들은 북한산, 한강을 모두 다 담을 수 있다는 것을 유념하시고 멋진 일출을 감상해보시길 바랍니다.

 

 


 

 

내일뭐하지 에디터 / 김다희

저작권자 ⓒ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