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하게 이용하는 비대면 24시 무인카페
편안하게 이용하는 비대면 24시 무인카페
  • 내일뭐하지
  • 승인 2020.11.24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안하게 이용하는 
비대면 24시 무인카페

 


 

내일뭐하지 에디터 / 김다희

코로나 19가 가져온 비대면 생활방식이 다양한 곳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무인카페'인데요. 종업원과 소비자와의 대면이 없는데다 인건비 절감 효과를 가지고 오기 때문에 서울 뿐만 아니라 전국 다양한 곳에서 <무인카페>가 활성화 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보편적인 카페보다 훨씬 소음이 적고 조용한 공간이기 때문에 조용한 카페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고 싶은 이들에게 안성맞춤이 될 수 있습니다. 가격 또한 일반 프랜차이점 카페보다 훨씬 저렴한 편이지만 음료의 종류가 다소 한정적이라는 아쉬움을 토로하시는 분들도 많아요. 하지만 편리한 시스템으로 조용히 쉬고 싶은 이들에게는 24시 무인카페를 추천드립니다.

 

출처 : 터치 공식 홈페이지

 

송도 터치 무인카페

송도에 위치한 ' 터치 ' 카페는 주문부터 음료 받는 전 과정이 모두 비대면입니다. 때문에 가격대가 저렴한 편이죠. 그러나 커피의 퀄리티가 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프랑스&이태리 산의 커피 원두를 사용하여 다양한 마니아층 고객들을 섭렵하고 있는데요.

인건비가 줄어든 대신, 커피 원두에 투자하여 무인카페의 선입견을 깨주는 곳입니다. 스마트밸리에 위치한 송도 터치 무인카페는 테이크아웃 위주로 운영되고 있어서 내부는 훨씬 더 쾌적해요. 웬만한 커피, 차 종류가 구비되어 있으며 직장인들의 메카라 할 수 있습니다. 메뉴판과 원두 설명서, 요즘 시기에 꼭 필요한 손 소독제, 전기 콘센트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테이블 끝쪽에는 제빙기 얼음이 마련 되어 있어 얼음을 더 마시고 싶은 이들을 이 곳에서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커피머신 반대쪽에는 시럽, 시나몬가루, 일회용 컵, 뚜껑, 홀더, 빨대 등 다양하게 비치 되어 있으며 취향에 맞춰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특장점이 있습니다.

 

출처 : 유유얼셀프 공식 사진

 

 

유유얼셀프

보통 24시 무인카페는 경기도 외곽쪽에 많이 위치해있어 서울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유유얼셀프는 화려한 빌딩 숲 사이, 영등포구에 위치 해 있고 24시 운영중이라 누구의 방해도 받지 않고 자신의 일에 온전히 몰두할 수 있는 곳이예요.

선 결제 후 이용하는 시스템이며 1인 1음료를 원칙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무인카페이다보니 누군가 이를 제재하는 사람은 없지만 양심적으로 이용하셔야겠죠? 무인 카페이다보니 안내사항이나 필요한 와이파이 비밀번호 등은 문구로 벽 한켠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커피 만드는 방법 또한 벽 한켠에 마련 되어 있으며 빈티지한 분위기 속에서 나만의 시간을 갖기에 충분한 곳입니다. 급하게 카페를 방문하고 싶은 이들에게 딱 좋은 곳이예요. 카페 내부에는 여러 차 종류, 캡슐커피, 탄산음료, 쿠키 등이 한 켠에 비치 되어 있어 선결제후 먹으면 됩니다. 

 

 

노을언덕

요즘에는 혼자 여행 가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제주도 한달살기 혹은 1박 2일 잠깐 여행 갔다오는 이들 사이에서 여유롭게 24시 무인카페를 이용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사람 많은 관광지를 찾는것보다 여유로운 티타임을 가져 소소한 행복을 느끼고 싶은 이들에게는 바닷가 옆에 위치한 노을언덕을 추천드립니다. 제주 무인카페의 원조라 불리는 노을언덕은 제주시에 위치해 있으며 바로 앞 바다를 감상할 수 있으며 주문, 제조 모든 게 다 셀프이다보니 내 입맛에 맞춰 다양한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출처 : 나우카페 공식

 

 

나우카페

세종시에 위치한 나우커피는 24시간 운영되는 프리미엄 카페입니다. 무인카페이다보니 카페 내부 관리가 소홀하거나 미흡해서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굉장히 깔끔하게 관리 되어 있어요. 구비 되어 있는 커피머신기에 원하는 음료를 추출해서 먹을 수 있고 커피머신 내에 자체적으로 결제할 수 있기 때문에 누구든 편안하게 주문할 수 있습니다. 커피 외에도 복숭아에이드, 자몽에이드, 청포도 에이드도 즐길 수 있어요. 무엇보다 무인카페라 일반 프랜차이점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메리트예요!

출처 : 핑거커피 공식홈

 

 

핑거커피

대 부분 24시 무인카페는 테이크아웃 전문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핑거커피도 많은 이들이 테이크아웃용으로 방문하고 계시는데요. 아담한 크기로 혼자서 커피 즐기기에도 적합한 곳입니다. 금액대 역시 일반 프랜차이점과 비교했을 때 부담없는 금액대로 구성 되어 있으며 커피 외에도 에이드 등 일반 음료도 즐길 수 있습니다.

터치스크린으로 주문 및 결제를 진행할 수 있으며 결제 완료시 자동으로 테이크아웃잔에 음료가 나오기 때문에 편안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스낵종류가 구비 되어 있는 자판기도 한 켠에 마련 되어 있어 커피와 함께 어우러지는 다양한 간식들을 겸할 수 있어요. 무엇보다 주문 후 음료가 나오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기 때문에 직장인분들께서 손쉽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출처 : 캡스톤 공식홈

 

 

캡스톤

캡스톤 카페는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24시 무인카페와 달리 스터디 카페겸용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보통 스터디 카페에는 총무가 상주해계시지만 이 곳은 무인 자율 스터디 카페예요. 한 켠에는 사물함이 제공되는데 150시간 결제하면 한달동안 사물함을 자유롭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단, 고등학생 및 성인만 이용할 수 있으며 무인 스터디 카페여도 굉장히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습니다. 독서실+카페가 결합된 형태로 쾌적함과 조용함을 추구하는 신개념 24시 스터디 카페입니다. 카페 내부에 들어오시면 무인 기계가 있는데요. 무인 기계 메뉴 중 시간권, 정기권을 선택하여 본인에게 알맞는 이용권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티켓 구매후 사용하실 시간과 좌석을 선택하고 출입문 오른쪽에 바코드 기계에 티켓을 가져다놓으면 출입할 수 있습니다.

스터디룸 맞은 편에는 휴게실 공간에 간단한 음료등을 즐길 수 있으며 믹스커피와 핫초코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스터디룸 및 휴게실이 있는 공간과 개인 스터디 공간이 분리 되어 있어 쾌적하게 공부할 수 있다는 게 이 곳만의 특징입니다.

출처 : 틴커피 공식홈 

 

 

틴커피 

자은동에 위치한 24시 틴커피 무인카페는 깔끔하면서 귀여운 인테리어로 이목을 집중시킵니다. 매장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여러 커피 종류들이 눈에 들어오는데요. 일반적인 커피류 외에도 다크초코라떼, 바닐라라떼, 얼그레이 라떼, 핫초코, 말차, 아이스초코, 아이스레모네이드 등 일반 무인카페와 달리 커피 종류의 폭이 매우 넓은 편이예요.

입구 바로 옆에는 뚜껑, 컵홀더, 손소독제, 물티슈 등이 비치 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각 자리마다 콘센트가 배치되어 있으며 가게 내부가 넓은 편은 아니지만 무인카페 치고는 넓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편안하게 앉아서 음료를 마실 수 있습니다.

 

 


 

내일뭐하지 에디터 / 김다희

 

저작권자ⓒ내일뭐하지, 무단 편집 및 재배포 금합니다. 
사진출처 : 터치, 유유얼셀프, 노을언덕, 나우커피, 핑거커피, 캡스톤, 틴커피 공식 사진, 에디터 본인 촬영 및 제작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