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빵지순례 투어 함께 공유합니다 ❣
전국 빵지순례 투어 함께 공유합니다 ❣
  • 내일뭐하지
  • 승인 2020.11.20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빵지순례 투어 
함께 공유합니다 ❣

 


 

내일뭐하지 에디터 / 김다희
 

 

 

빵만 있다면 어디든 갈수있어!

세상에 존재하는 디저트류가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것이 바로 '빵'이지 않을까요? 빵집마다 각기 다른 시그니처 메뉴를 맛보는 것, 취향 따라 여러 빵집 도장깨기 해보는것, 빵 덕후라면 이 소소한 재미를 느끼고 계시겠죠?

어느 여행지든, 빵 덕후는 그 지역의 빵 맛집을 가장 먼저 찾습니다. 기분 좋은 달콤함과 부드러움, 빵 냄새만으로도 설레게 만드는 전국 빵지순례 투어를 소개해드릴게요. 맛있게 먹으면 0kal, 다들 아시죠?!

 

출처 : 인스타그램 @yumyum_korea

 

 

1. 삼송빵집 

대구 지역의 명물빵,
삼송빵집!

삼송빵집은 속이 가득찬 옥수수빵으로 가장 유명한데요. 1957년 대구 남문시장에서 첫 영업을 시작하여 3대를 이어온 대구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입니다. 현재 대구를 넘어 전국으로 사업을 확장시켜나가며 백화점 입점으로 프랜차이즈화에 성공한 대표적인 브랜드입니다.

한번 맛 보면 꼭 다시 찾는다고 하여, 마약빵이라 불리는 통옥수수빵이 대표 메뉴, 소보루 속에 옥수수를 알알이 채워 넣은 빵으로 빵 속에 들어있는 옥수수 알갱이의 식감과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소스가 조화를 이루어 많은 사람들의 식욕을 자극시킵니다!

 

 

출처 : 인스타그램 @samsong_bakery

 

▲삼송빵집

현재는 전국 31개 매장을 가진 브랜드로 성장하게 되면서 대구가 아닌 다른 곳에서 이 맛있는 마약빵을 맛볼 수 있으리라! 마약빵이라는 별명처럼 자꾸 찾게 되는 중독성 있는 맛이 특징입니다. 삼송빵집 시그니처 메뉴인 통옥수수빵은 소비자들이 SNS를 통해 빵의 잘린 단면을 먹음직스럽게 찍어 놓은 사진들을 공유하기 시작하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출처 : 인스타그램 @AUSSIE_HILL_

 

2. 오지힐제주

호주식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제주 속 작은 호주

제주에 있는 호주! 오지힐 제주는 호주식 디저트들을 맛볼 수 있는 카페입니다. 늦은 오후에 방문하시면 인기 있는 메뉴들은 솔드아웃 되기 때문에 일찍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말차 타르트, 초코 바스크 케이크, 당근타르트, 요거트 케이크, 또 제주도를 담은 현무암 오레오 스콘, 우도 땅콩 카라멜 스콘 등 특색 있는 다양한 디저트류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일반 머랭보다 더욱 부드럽고, 쫄깃하여 입안에 사르르 사라지는 신기한 매직을 경험할 수 있고 이 곳의 시그니처 음료인 오지뮬도 특색 있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예쁘고 알록달록한 비쥬얼에 먼저 시선을 빼앗기고, 곧 오감을 사로잡는 풍성한 맛에 마음을 뺏기게 될 것이예요! 먹음직스러운 케이크와 베이커리가 다채롭게 줄지어있는 진열대를 보고 있으면 마음이 풍요로워지고, 저절로 사진을 찍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예요!

 

출처 : 인스타그램 @81_HY

3. 성심당

1956년 대전역 근처에서 시작한 찐빵집이
'튀소'로 전국 팔도로 유명해진 빵집으로!

처음 1956년 대전역 근처 찐빵집에서 시작하여 국내 최고 매출을 내는 빵집으로 한 번에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대기업 프랜차이즈를 제외하고, 단일 빵집 매출이 500억원 넘게 나오는 것이 바로 이 성심당이 최초였어요. 

대전에 갔다! 하면, 가장 먼저 사야 되는 것중 하나가 바로 이 '튀소' 입니다. 속에 팥이 가득 들어찬 소보로 빵을 튀겨 바삭함까지 더한 '튀소'는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하면서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대전으로 모았습니다. 심지어 이 튀소를 맛보기 위해 대전을 방문하시는 분들이 생길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은 빵이예요. 

 

 

출처 : 인스타그램 @OREAK_BAKERY

 

4. 오르랔베이커리

요즘 대세! 
크로플, 크로핀 맛집!

아현과 이대 사이에 위치한 오르랔베이커리는 꽤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는 디저트 카페입니다. 이목을 사로 잡는 다양한 디저트류부터 요즘 가장 떠오르고 있는 크로와상, 머핀, 크로플 등 다양한 베이커리류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2층에는 카운터와 빵 만드는 베이킹 룸을 구경할 수 있고, 3층에는 루프탑에서 먹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 되어 있습니다.

오르랔베이커리의 시그니처 메뉴인 크로핀이 나오는 시간은 오후 1시와 5시, 이 시간대를 잘 맞춰서 방문하신다면 아주 맛있는 크러핀을 맛볼 수 있다는 점! 

 

출처 : 인스타그램 @YOU_DIARYO

5. 이성당

빵지순례의 기본 STEP!
75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

개업 때 부터 꾸준한 사랑 받고 있는 이성당은 80년대 개발한 야채빵, 20년대에 내놓은 블루빵 등 다양한 맛과 역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해방 직후 문을 연 빵집으로 4대째 그 맛과 명성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국내에서 가장 오래 된 빵집으로 매해마다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아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야채빵 인기 덕분에 2013년 롯데백화점 본점에 입점할 수 있었고 이후부터 쭉 승승장구 하게 되었습니다. 달콤한 빵의 겉면과 속이 꽉찬 야채의 조화가 어우러진 야채빵은 남녀노소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으며 이 외에도 다양한 빵 종류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내일뭐하지 에디터 / 김다희

저작권자ⓒ내일뭐하지, 무단 편집 및 재배포 금합니다. 
사진출처 : 에디터 본인 촬영 및 제작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