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 가기 좋은 전주 숙소 및 먹거리 총정리!
가을에 가기 좋은 전주 숙소 및 먹거리 총정리!
  • 내일뭐하지
  • 승인 2020.10.30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에 가기 좋은 전주 숙소 및 
먹거리 총정리!

 


 


내일뭐하지 에디터 / 김다희
 

 

 

전통과 멋이 깃들여져있는 전주에는 맛있는 먹거리와 걷기 좋은 산책로들이 잘 구비 되어 있어 선선한 가을에 어울리는 여행지입니다. 먹거리여행! 먹거리투어! 하면 전주가 가장 먼저 떠오르듯이 풍부한 먹거리와 전통미를 엿볼 수 있는 전주의 매력을 오롯이 느껴보시기 위해 오늘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전통의 감성과 아름다움이 넘치는 대표 먹거리들과 숙소들 몇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먹거리

 

출처 : 풍년제과 홈페이지

 

수제 초코파이

풍년제과는 전국 5대 빵집 중 하나입니다. 이 곳에서 가장 유명한 메뉴는 '초코파이'로 전국 각지의 사람들이 몰려 이 초코파이를 맛 보려고 전주에 방문하시기도 해요. 초코파이 외에도 소보루빵, 부드러운 만주 등이 있는데요. 

우리가 시중에서 만날 수 있는 초코파이와는 조금 다른 매력을 갖고 있습니다. 다양한 맛의 초코파이는 달콤하고 부드럽고 포장이 깔끔하게 잘 되어 있어 선물용으로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맛은 오리지널과 화이트, 그리고 붓세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골라 담을 수 있고 안에 필링 역시 다양하게 고를 수 있습니다.

어른들이 좋아하는 옛날 빵집의 대표적인 메뉴인 카스테라, 붓세, 양갱 등도 마련 되어 있으니 달콤함을 충족시키고 싶다! 맛있는 디저트를 먹고싶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전주 수제초코파이를 추천드립니다.

 

 

출처 : 방방콕콕 사이트 
출처 : 방방콕콕 사이트 
출처 : 방방콕콕 사이트 

 

피순대

쫄깃한 식감과 들어가는 속재료에 따라 맛이 확 달라지는 순대는 소금이나 막장에 찍어먹는 것을 시작으로 순대국, 순대볶음, 튀김, 꼬치 등 여러가지 음식으로 파생 되었습니다. 그 중 선지나 피를 넣어 진득한 맛을 맛볼 수 있는 피순대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전주 대표 음식 중 하나예요. 

특히 전주 남부시장을 찾으면 수 많은 순대국밥집을 만날 수 있을만큼 인기 있는 메뉴 중 하나가 바로 피순대국밥입니다. 압도적인 비쥬얼로 선뜻 젓가락질 하기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한입 먹자마자 이 피순대만의 매력에 홀리시는 분들도 많이 계세요.

한입만 먹었는데도 포만감이 가득! 깻잎에 쌈 싸고 마늘, 부추와 초장을 먹으면 최고의 한쌈입니다. 지역 별로 순대를 찍어먹는게 다른데 이 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피순대인지라 입안 가득 순대의 맛을 오롯이 즐기고 싶으신 이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출처 : 방방콕콕 사이트 
출처 : 방방콕콕 사이트 
출처 : 방방콕콕 사이트 

 

콩나물국밥 

어젯밤 기울인 술잔만큼 쓰린 뱃속을 달래주기 위해 필요한 음식이 있습니다. 뜨거운 국물을 먹으면서 시원하다는 말이 절로 나오는 콩나물국밥인데요. 전주 콩나물국밥은 조금 더 특별한게 있습니다. 지리적으로 전북은 젓갈이 유명한 부안 곰소와 김제평야, 장수 등 콩나물 생산 농가들이 많았기에 조금 더 싱싱한 콩나물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주 콩나물 국밥은 조리방법에 따라 크게 두가지로 나눠지는데요. 토렴식(남부시장식)은 뚝배기에 떠 놓은 식은 밥을 미리 끓여놓은 육수를 부었다가 따라내기를 반복하는 방법으로 찬물에 담가둔 삶은 콩나물 역시 같은 방법으로 정성을 기울입니다.

이 처럼 많은 정성들이 깃들여진 전주콩나물국밥은 깔끔하면서 신선하고 시원한 맛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콩나물과 양념들도 아삭한 식감을 그대로 전할 수 있어 조금 더 담백하고 시원한 맛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출처 : 호텔 더 클래식 홈페이지
출처 : 호텔 더 클래식 홈페이지

 

호텔 더 클래식 

호텔 더 클래식은 전주 혁신도시에 위치해있습니다. 넓은 공간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한 몫하고 있는 신축 호텔이예요. 이 호텔 주변에는 호수와 공원, 주거지들이 있다보니 조금 더 한적하고 여유로운 느낌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객실의 공간 활용이 매우 눈에 띄는데요. 세계 여행의 테마를 담은 10가지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어 특별한 여행을 만들어줍니다.

펜트하우스에 마련 되어 있는 반짝이는 조명이 인상적이며 실내 수영장은 도시적인 분위기를 담고 있어 힐링과 여행 기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이 객실에 머무는 분들을 위해 특별히 마련 된 선베드와 여러 가구들이 여행의 밤을 완성 시킵니다.

한옥마을에서 차로 20분이면 도착할 수 있고 신시가지라서 주변이 매우 깔끔하다는 점, 모던한 인테리어라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을 수 있습니다. 조식은 8층에 따로 마련되어 있으며 직원분들 모두 친절하게 맞이해주니 완벽한 여행을 만끽할 수 있어요.

 

 

출처 : 라온한옥꿀잠 게스트하우스 홈페이지
출처 : 라온한옥꿀잠 게스트하우스 홈페이지
출처 : 라온한옥꿀잠 게스트하우스 홈페이지

 

 

라온한옥꿀잠 게스트하우스

오목대에서 도보 3분거리에 위치한 라온한옥꿀잠은 전동성당, 한옥마을 등 여러 관광 코스와 접근성이 매우 용이합니다. 더불어 40년의 전통을 이어온 대목장님이 건축한 숙소이다보니 한옥의 멋스러움을 그대로 전달 받을 수 있어요.

한옥 게스트하우스는 대부분 소규모 객실로 운영이 되고 있는데 이 곳 역시 8개의 객실이 마련 되어 있으며 와이파이 공유 가능, 산책로 조성이 되어 있어 한옥의 분위기를 느껴보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드려요. 

또 2층으로 올라서면 한옥 카페를 들어갈 수 있는데 이 곳에서 경치를 내다보면 전주한옥마을이 한 눈에 들어옵니다. 아침에는 과일과 토스트 등 깔끔한 조식도 무료로 제공해주시면서 편안한 잠자리를 원하시는 이들에게 추천드려요.

 

 


 

 

내일뭐하지 에디터 / 김다희

저작권자ⓒ내일뭐하지, 무단 편집 및 재배포 금합니다. 
사진출처 : 풍년제과, 방방콕콕, 더클래식 호텔, 라온한옥꿀잠 홈페이지, 에디터 본인 촬영 및 제작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