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절경을 감상하다 서울 근교 단풍 best5
아름다운 절경을 감상하다 서울 근교 단풍 best5
  • 내일뭐하지
  • 승인 2020.10.05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절경을 감상하다 
서울 근교 단풍 BEST5

 


 


내일 뭐하지 에디터 / 김다희

 

 

 

무더위가 지나가고 선선해진 날씨와 함께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가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단풍입니다. 계절에 따른 날씨에 변화로 녹색이었던 식물의 잎이 빨간색, 노란색, 갈색 등으로 변하며 아름다운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단풍 볼 수 있는 시기가 점차 짧아지고 있어 아차 하는 순간에 단풍 코스를 놓칠 수 있어요.

짧은 가을이니만큼 기왕이면 서울 근교에서 가볍게 볼 수 있는 코스 면 더 좋겠죠? 메마른 감성에 촉촉하게 수분도 채워추고 SNS에 핫한 프로필 사진도 교체해 줄 겸, 교통 체증 걱정 없는 서울 근교 단풍 BEST5를 소개해 드립니다. 

단풍 시기는 지난 8월 강수량과 9월~10월의 예상 기온을 토대로 예측하고 있으며, 하루에 20~25km 속도로 남쪽으로 이동하여 설악산과 두륜산의 단풍 시기는 약 한 달정도의 차이가 생긴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2020년 단풍시기는 평년과 같거나 1~2일정도 느릴 수 있으며 9월 27일 설악산을 시작으로 중부지방에는 10월 14~17일, 지리산과 남부지방에서는 10월 13~21일 사이에 첫 단풍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싸이트 방방콕콕
출처 : 싸이트 방방콕콕
출처 : 싸이트 방방콕콕
출처 : 싸이트 방방콕콕
출처 : 싸이트 방방콕콕
출처 : 싸이트 방방콕콕

 

 

아름다운 절경이 눈 앞에 화담숲


화담숲은 곤지람 리조트 내에 조성 되어 있는 아름다운 숲 입니다. 이 곳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한다면 가족 나들이에 안성맞춤일나는 점 입니다. 관람 코스가 몇가지 있는데 가장 쉬운 코스는 유모차를 끌고 갈 수 있을만큼 중간중간 쉼터와 테이블이 있다보니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화담숲을 찾는 또 다른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모노레일 입니다. 모노레일은 약 20분마다 운행되고 있는데 2량 밖에 되지 않아서 많은 인원이 탑승하지는 못하나 안락하게 단풍 나무 사이를 지나가며 풍경을 감상할 때면 걸으면서 보는 것과는 또 다른 매력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유명한 서울 근교 단풍명소 가게 되면 사람에 치여 제대로 된 감상을 즐기기가 어렵지만 화담숲은 10월 3일부터 11월 4일까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 여유롭게 단풍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주소 :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 운영시간 : 평일 09:00-18:00 * 마지막 입장 17:00 / 주말 08:30-18:00 * 마지막 입장 : 17:00

 

 

 

출처 : 싸이트 방방콕콕
출처 : 싸이트 방방콕콕
출처 : 싸이트 방방콕콕
출처 : 싸이트 방방콕콕

 

편리한 접근성 양재 시민의 숲

 

양재천 옆 양재 시민의 숲은 신분당선 양재시민의숲 역에서 매우 가깝게 위치해 있으며 지하철역으로도 손쉽게 방문할 수 있는 서울 근교 단풍 BEST5에 손꼽히고 있습니다. 지압보도, 자연학습장, 운동장, 야외공연장, 분수대 등 공원 내부가 매우 넓고 다양한 공간으로 마련 되어 있습니다.

서울 도심에서 보기 드문 울창한 수림대를 형성하고 있어 단풍 감상이 아니더라도 이 곳을 방문하는 이들이 정말 많습니다. 조경시설로 잔디광장, 파고라, 그늘시렁을 만날 수 있는 것은 물론 교양시설로 윤봉길 의사 기념관, 야외무대, 충혼탑, 윤봉길 의사 동상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다양한 나무들이 울창하게 자라나고 있어 언제나 힐링 되는 숲 공원으로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반가워하는 모습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가을이 한창일 때 온갖색의 단풍잎들이 하늘을 채우고 있기 때문에 걷는 것만으로도 힐링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 주소 : 서울 서초구 매현로 99 양재시민의숲 
▶ 운영시간 : 평일/ 주말 : 00:00-24:00


 

 

출처 : 싸이트 방방콕콕
출처 : 싸이트 방방콕콕
출처 : 싸이트 방방콕콕
출처 : 싸이트 방방콕콕

 

아름다운 성곽길 남한산성

이 곳은 역사와 문화, 자연이 숨쉬는 공간으로 사계절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트래킹 장소로 매우 유명합니다. 그 중에서 가을은 예쁘게 옷을 바꿔 입은듯한 나무들로 화려한 멋까지 더해지는데요. 아름다운 풍경과 단풍이 어우러지고 등산로와 성곽이 잘 보존되어 있어 초보자들도 크게 힘들이지 않고 산행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대중교통으로 방문하기도 편리하며 맛있는 음식점이 주변에 많아 산행 전후 허기를 달래기에도 매우 적합합니다. 남한산성은 약 5개의 등산로를 겸한 탐방로로 조성 되어 있습니다. 그 중 1구간이 단풍 즐기며 걷기 가장 적합한 코스예요. 산성 종로로터리에서 출발하여 북문, 서문, 수어장대를 거쳐 남문으로 이어지는 길로 약 1시간 20분정도 소요 됩니다.

수려한 풍경을 자랑하는 남한산성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이기도 합니다. 노랗게 물든 은행나무 장관을 이루며 서문에서 수어장대로 향하는 길은 굽이굽이 휘어지는 성벽이 매우 인상적이라 서울 근교 단풍명소 BEST5에 꼽힐 수 밖에 없습니다.

▶ 주소 :  경기 광주시 남한산성면 산성리 산23
▶ 운영시간 : 평일/ 주말 : 00:00-24:00

 

 

출처 : 싸이트 방방콕콕
출처 : 싸이트 방방콕콕
출처 : 싸이트 방방콕콕
출처 : 싸이트 방방콕콕

 

 

붉음의 축제 관악산 생태공원


관악산은 서울에서 단풍이 일찍 드는 곳 중 하나로 서울대 정문쪽 관악산 입구 산책로 구간은 포장된 넓은 길이라 유모차를 이용하기에도 좋고 숲속도서관을 비롯해 중간중간 휴식 공간이 매우 많아 접근하기 좋은 단풍 명소 입니다.

2007년 개원한 관악산 생태공원은 넓은 면적으로 지형 여건을 살려 상부에는 생태숲 구역으로, 묽딜이 모이는 하부에는 생태연못 구역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특히 가을에는 아름답고 예쁜 단풍들이 나무에 물들어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며 등산할 수 있는 코스가 있습니다.

서울에서 가장 먼저 가을을 맞이할 수 있는 곳으로 여유롭게 걸으며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최적의 장소랍니다. 곳곳에 벤치가 마련 되어 있어 휴식을 취할 수 있고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가볍게 둘러보기 좋은 코스입니다.

▶ 주소 :  서울 관악구 신림동 산117-3
▶ 전화번호 : 02-880-3675


 

출처 : 싸이트 방방콕콕
출처 : 싸이트 방방콕콕
출처 : 싸이트 방방콕콕
출처 : 싸이트 방방콕콕
출처 : 싸이트 방방콕콕
출처 : 싸이트 방방콕콕

 

 

바스락 거리는 소리마저 아름다운 계양산

 

계양산은 인천에서 가장 높은 산이지만 지하철역과 접근성도 매우 좋은 편이며 정상까지 1시간이면 오를 수 있는 초보산으로 서울, 경기권에서도 매우 인기가 높은 산입니다. 계양산의 대표적인 등산코스로는 계산역에 내려서 연무정, 둘레길, 피고개, 정상, 경인여대, 계산역으로 이어지며 약 2시간 20분의 코스입니다.

특히 계양산 정상에 오르시면 멋진 단풍의 조망을 즐겨볼 수 있는데요. 인천 시가지는 물론 하늘이 맑으면 영종도와 영종대교, 남산타워와 북한산도 바라볼 수 있습니다. 가을 단풍을 제대로 감상하시고 싶으시다면 계양산심림욕장을 지나 정상으로 등산하는 코스를 정하셔도 좋습니다.

하산하는 코스 역시 나무 계단으로 잘 정비 되어 있어 좀 더 편리하게 하산할 수 있으며 등산중에도 탁 트인 공간들이 마련 되어 있다보니 멋진 조망을 조용히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주소 :  인천 계양구 계산동 계양산
▶ 전화번호 : 032-450-5654

 

 


 


내일뭐하지 에디터 / 김다희

저작권자ⓒ내일뭐하지, 무단 편집 및 재배포 금합니다. 
사진출처 : 싸이트 방방콕콕, 에디터 본인 촬영 및 제작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