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근교 차박캠핑 장소 추천! 간편하게 힐링하러 가자
서울근교 차박캠핑 장소 추천! 간편하게 힐링하러 가자
  • 내일뭐하지
  • 승인 2020.09.28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근교 차박캠핑 장소 추천! 
간편하게 힐링하러 가자

 

 


 


내일뭐하지 에디터 / 김다희

 

 

 

맑은 가을 하늘이 절정인 요즘이지만 코로나19의 여파로 선뜻 떠나기 힘든 요즘입니다. 이에 안전하게 소규모나 혼자 떠나는 '비대면 여행'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다른 여행자들과 일정 거리를 유지하면서 안락한 공간에서 단풍 구경 할 수 있는 '차박' 혹은 '차크닉'이 대세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동안 차박이 다소 생소했었던 탓에 장소 선정이나 준비물 점검 등 여러 시행착오들을 겪게 되었는데요. 자연명소가 손꼽히게 아름다운 곳이라 할지언정, 편의 시설이나 잠자리가 불편할 수 있는 대신 아침에 눈 뜨는 순간 눈앞에 펼쳐지는 경관에 헉-소리가 절로 나오게 됩니다. 

캠핑장은 공간 대여료만 지불하면 전기, 수도 등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지만 차박 캠핑은 다릅니다. 차박 캠핑 즐길 수 있는 지역이 제한되어 있지만 일부 여행자들은 이 내용들을 모르고 자동차 진입 불가 지역 혹은 공영주차장을 이용하거나 불법 주차를 하게 되는데요. 야외에서 이루어지는 행위이니만큼 자연을 훼손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중요하며 차박 장소 선정하는 데 있어 몇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1. 민간 혹은 공공 사유 부지임에 대한 사전 정보 파악하기
> 아무도 안보니까, 한번쯤은 괜찮겠지? 하는 생각 자체를 경계 해야 합니다. 타인 혹은 공공의 재산에 해를 끼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니까 차박이 공공한 부지에서 한다 하더라도 클린한 캠핑, 매너 캠핑을 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2. 취사행위가 허가 되는 구역인지 살펴보기
> 대표적으로 해수욕장 인근에서 차박 행위가 이루어지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통상적으로 여름철 해수욕장이 개장했을 때 각 지역 자치 단체들이 제한적인 구역 및 기간을 정하여 취사 등을 허용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를 미리 체크하시고 떠나셔야 합니다.
 


 

출처 : 싸이트 방방콕콕 
출처 : 싸이트 방방콕콕 
출처 : 싸이트 방방콕콕 

 

실미유원지

 

무의도에 위치한 실미 유원지는 해수욕장과 실미도를 함께 즐기 수 있는 바닷가 유원지입니다. 푸른 해송을 배경으로 깨끗한 백사장이 아름답게 펼쳐져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며 영화 <실미도>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서울 근교에 위치해 있어 당일치기 차박 장소로도 유명하며 물길 시간만 잘 맞는다면 실미도까지 걸어갈 수 있는 곳입니다. 

참고로 이곳은 입장료, 주차비, 차박 캠핑할 경우 비용을 지불해야 하니 이 점을 참고해 주세요! 

지난해 무의 대교가 개통되어 영종도에서 자동차로 이동이 가능하면서 썰물 때 실미도 모세 길이라는 바닷길이 열리면 실미도까지 자유롭게 걸어갈 수 있습니다. 보통 오지에 있으면 편의시설이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을 거란 생각을 하실 수 있지만 풀장, 샤워장, 화장실, 분리수거장, 매점 등 여러 부대시설들이 갖춰져 있습니다.

▶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큰무리로 99

 

 

 

 

출처 : 싸이트 방방콕콕 
출처 : 싸이트 방방콕콕 

 

강릉 순긋해변

 


캠핑과 차박 명소로 유명한 순긋해변은 피크닉 세트를 대여해 줄만큼 캠프닉의 분위기를 오롯이 느껴볼 수 있습니다. 청량한 바다와 함께 귀여운 파라솔을 피사체로 삼아 여름휴가 물씬 나는 감성 사진도 마음껏 찍을 수 있어요. 아늑하고 조용해 쉼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경포 해변 근처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도 매우 좋은 편이며 깨끗한 모래밭, 아늑하고 조용하며 수심이 얕아서 여름에는 가족단위로 피서 즐기러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더불어 무료주차장, 오토캠핑장, 샤워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차박 즐기기에 매우 좋은 조건입니다. 순긋해변 뒤 쪽에는 고요한 소나무 숲이 조성되어 있어서 소나무 군락이 만들어주는 맑은 공기를 마시며 노을 지는 해변가를 산책하기에도 제격입니다.

 

▶ 주소 : 강원도 강릉시 안현동 순긋해변

 

 

 

출처 : 싸이트 방방콕콕 
출처 : 싸이트 방방콕콕 

 


몽산포 해수욕장

 


국내 해변 캠핑의 성지로 불리는 충남 태안군에 위치한 몽산포 해수욕장입니다. 차박 명소로 꼽기 위해선 해가 잘 들고, 바다를 조망할 수 있으며 소나무가 우거져있어야 하는데 몽산포 해수욕장은 이 모든 조건을 다 갖추고 있습니다. 좋은 자리 잡기 위해서는 아침 일찍 서두르셔야 하는데요. 온수가 나오는 화장실, 개수대, 샤워장, 전자레인지 등을 모두 다 갖추고 있기 때문에 초보 캠퍼분 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캠핑장 이예요.

태안해안국립공원에 속해있는 몽산포 해수욕장은 서산 남서쪽 18km, 태안 남쪽 9km, 남면반도 서안에 길게 펼쳐져 있습니다. 해변을 따라 넓게 퍼져있는 소나무 숲에 오토캠핑장이 있기 때문에 산림욕을 즐기면서 자연의 향취를 느끼고자 하는 야영객들이 많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또한 해변에 넓은 갯벌이 있어서 물때만 잘 맞추면 조개와 게등을 잡으러 나가는 사람들의 발길이 많으며 모래언덕이 잘 발달 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 갯벌 체험 혹은 자연생물 관찰에 안성맞춤 입니다. 공단에서 관리하는 해변이라 화장실이나 개수대를 깔끔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게 특징입니다.

 

▶ 주소 : 충남 태안군 남면 신장리 몽산포해수욕장

 

 


 

 

내일뭐하지 에디터 / 김다희

저작권자ⓒ내일뭐하지, 무단 편집 및 재배포 금합니다. 
사진출처 : 방방콕콕 싸이트, 에디터 본인 촬영 및 제작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