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밤하늘 구경하기 좋은 서울 근교 야근 명소!
아름다운 밤하늘 구경하기 좋은 서울 근교 야근 명소!
  • 내일뭐하지
  • 승인 2020.09.22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밤하늘 구경하기 좋은 
서울 근교 야근 명소!

 


 

내일뭐하지 에디터 김다희

 

 

낮에도 물론 아름답게 비추는 전경들이 많지만 캄캄한 밤, 화려한 조명이 밝게 비추는 모습을 바라볼 때면 스트레스가 몽땅 사라지는 기분이 듭니다. 과거에는 시설물과 도로의 안전성을 위해 켜둔 불빛이었다면 요즘은 형형색색의 조명들로 또 하나의 명소를 자랑하게 되는데요.

어두운 밤이 되면 주변을 환하게 밝혀주는 조명들 덕분에 특별한 매력을 뽐내는 여러 가지 야경 명소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낮에는 분주한 모습들로 감춰져 있었던 여러 가지 장소들의 매력들로 감상에 젖곤 하지요.

가볍게 산책하러 가기에도, 사랑하는 연인과 데이트하기에도 좋은 서울 근교 야경 명소들! 낮과는 또 다른 반전 매력으로 낭만 가득한 데이트를 위해 특별한 장소를 찾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내일 뭐 하지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여러 가지 서울 근교 야경 명소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출처 : 싸이트 방방곡곡

 


북악스카이웨이

 

서울 대표 야경 명소로 유명한 북악스카이웨이는 전망대를 한 바퀴 돌면서 서울의 동서남북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도로의 통행료를 지불하지 않고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곳으로 가볍게 방문했다 오기 좋은 곳인데요. 주차장이 넓은 편은 아니지만 충분히 차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서울 도심의 경관을 가장 잘 조망할 수 있는 관광명소 중 하나입니다.

해발 342m의 북안산에서 바라보는 서울의 야경을 바라보면 없던 썸도 생길 정도로 환상적이며, 1년 후에는 자신이 넣은 편지를 보내주는 느린 우체통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뷰가 좋은 호텔 라운지나 루프탑 카페가 아니더라도 서울을 조망할 수 있는 최고의 가성비 좋은 공간 중 하나입니다. 그에 더해 숨어 있는 오락실, 산책로를 찾아보는 즐거움까지 함께하기 때문에 서울 근교 야경 명소로 추천드립니다.

 

출처 : UNSPLASH

 

용마산

 

용마산은 붉게 물들어가는 서녘 하늘의 노을과 일몰 그리고 서울 도심의 밤 풍경을 아름답게 바라볼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용마산에는 전망대가 있는데 그리 어렵지 않게 올라갈 수 있고 어둠이 덮인 밤이라도 플래시만 있다면 야간 등산도 가능한 곳인데요. 

공원 내 어린이 놀이터에서 시작하는 등산로를 기점으로 흙길 - 돌계단 - 데크계단 - 깔딱 고개 따라 전망대에 오를 수 있습니다. 전망대까지 도달하는 거리는 대략 1km이며 전망대까지 오르는 시간은 약 40분 정도 소요됩니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곳은 서울의 랜드마크인 롯데월드타워입니다. 

용마산은 해발 348m로 낮은 산이지만 전망대에 오르는 순간 서울의 한강 S라인을 만나볼 수 있으며 유명한 사진작가들에게 포인트가 되기도 합니다. 또한 아치산과는 능선이 이어져있기 때문에 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최고의 관광명소가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특히 서울 근교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매우 좋은 편입니다!
 

출처 : 남산타워

 

남산타워

 

남산타워는 서울시에서 지하철역과 접근성이 매우 용이하여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몰리는 명소입니다. 리조트나 스키장에서 볼 수 있는 곤돌라로 일정한 간격을 유지하며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편안하게 앉아서 서울의 풍경을 내려다볼 수 있는데요. 

또한 전망대에 올라가면 서울 전역은 물론 멀리 송악산과 인천항까지 한눈에 바라볼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를 이용하지 않고 남산타워 주차장을 지나 걸어 올라가는 것도 하나의 산책코스가 될 수 있는데요. 지금처럼 날이 선선할 때 산책하기 딱 좋은 코스죠. 이 코스를 지나 정상에 도착해 팔각정에서 잠시 숨을 고른 뒤 살랑살랑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서울의 전경을 잠시 감상한다면 지난 고민과 걱정이 싹 사라지는 기적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또 남산타워 메인 코스 중 하나인 자물쇠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이 외에도 한복체험, 스타 포도, 게임존, 체험형 전시관 등 즐길 거리, 볼거리가 다양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방문할 수밖에 없습니다.
 

 

출처 : 싸이트 방방곡곡

 


낙산공원

 

복잡했었던 도심에서 벗어나 서울 야경 명소인 낙산공원에서 여유로움을 만끽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서울의 야간 풍경은 복작 했었던 낮 시간과 달리 천천히 여유롭게 흘러가는 걸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것 같습니다. 더욱이 성곽 길을 따라 조명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나만의 인생 샷을 남길 수도 있어요. 잠시 쉬고 싶을 땐 근처 루프탑 카페를 찾아 시원한 음료 한 잔과 함께 감상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이런 명성들은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어 많은 드라마 속에서 낭만적인 데이트 장소로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도심 속에서 바라보는 낙산공원의 야경은 탁 트인 상쾌함과 로맨틱까지 불어넣어 주기 때문에 환상적인 하루로 마무리할 수 있어요. 다만 오르막의 경사가 어느 정도 가파른 편이기 때문에 이 점을 감안하시고 방문하시는 게 좋습니다.
 

출처: 싸이트 방방곡곡 

 

하늘공원


맑고 깨끗한 하늘을 마주할 수 있는 공원인 이곳은 서울 근교 야간 명소로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모이는 곳 이예요. 성산대교, 상암 월드컵 경기장까지 한눈에 담아볼 수 있는 곳인데다 붉게 타오르는 노을과 찬란한 야경을 감상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야경 포인트가 있는 명소들이 있지만 하늘공원은 발 닿는 곳곳이 모두 전망대이며 야간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바로 앞으로 보이는 주황빛 교각과 흘러가는 차량들의 불빛의 조합 또한 보는 재미가 쏠쏠해요. 성산대교의 모습을 마주할 수 있지만 오른쪽으로 살짝 돌려보면 가양대교 또한 마주할 수 있습니다. 

산책로 곳곳이 다 포인트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멋진 낭만과 여유를 느낄 수 있습니다. 멋진 노을과 아름다운 도심을 야경과 함께 하루의 마무리를 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출처 : 싸이트 방방곡곡

 

성산대교

 

뉴욕에는 자유여신상, 파리에는 에펠탑처럼 각 도시별마다 상징하고 있는 게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는 어떤 게 있을까요? 바로 강북과 강남을 이어주는 한강 위 수많은 대교를 떠올린다고 합니다. 각 대교들마다 저마다 모양과 색깔, 특징이 있는데 그중 성산대교는 야간 명소 중 가장 눈에 띄는 곳입니다.

특히 철근 구조로 다리 밑에서 찍는 것이 포인트인데요. 다른 대교에 비해 철근 구조가 가장 명확하게 드러나는 곳이라 빛을 받으면 이 모습이 훨씬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또한 아치형 구조를 나타내고 있어 곡선이 주는 아름다움까지 느껴볼 수 있는데요. 성산대교의 모습을 온전히 느껴보기 위해서는 이처럼 철근 사이로 빛나는 조명을 감상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게다가 주변에는 망원동 시장, 망원 한강공원이 있기 때문에 즐길 거리도 많고 여러 구경할 요소들이 정말 다양합니다. 이처럼 서울의 야경이 아름답게 느껴지는 이유는 자연과 함께 고층건물과 전통 건물들이 잘 어우러져있기 때문인 것 같아요.

 

 


 


내일뭐하지 에디터 / 김다희

저작권자ⓒ내일뭐하지, 무단 편집 및 재배포 금합니다. 
사진출처 : 에디터 본인 촬영 및 제작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