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 요리! 에어프라이어 하나만 있으면 모든지 다 되는 레시피
간단 요리! 에어프라이어 하나만 있으면 모든지 다 되는 레시피
  • 내일뭐하지
  • 승인 2020.09.14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단 요리! 
에어프라이어 하나만 있으면 뭐든지 다 되는 레시피

 


 

내일뭐하지 에디터 / 김다희

 

 

 

흔히 말하는 '요알 못'인 사람들도 에어프라이어 하나만 있으면 만능 요리꾼이 될 수 있는 제품으로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전자기기입니다. 이 제품 하나만 있으면 화려한 기술이 없어도 누구나 맛있는 음식 한상을 차릴 수 있으며 간편한 사용 방법과 세척 과정 덕분에 대중적인 주방가전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전자 제품과 달리 주방 생활 가전은 생활 편리 면에서 접근성이 높기 때문에 어떤 것보다도 까다로운 구입 기준을 갖고 있습니다. 20~30대 분들에게는 미용이나 건강 목적으로 다이어트를 많이 하시는데 그런 분들에게도 에어프라이어는 기름기를 쏙 뺀 건강 식단을 꾸릴 수 있어 다이어트 음식에도 좀 더 효과적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면들을 고려해 봤을 때 에어프라이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수밖에 없는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에어프라이어를 조금 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뭐가있을까, 어떤 재료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에어프라이어 레시피를 가져왔습니다.

 

 

 

 

통삼겹살구이

 

에어프라이어 요리하면 대표적인 메뉴 중 하나가 바로 이 통 삼겹살 구이입니다. 집안에서 삼겹살 구우려면 냄새도 냄새지만 처리하는 과정이 워낙 까다로워서 외식으로 해결할 수밖에 없는데, 에어프라이만 있으면 집 안에서도 냄새 없이 맛볼 수 있습니다.

재료 : 통 삼겹살 500g, 로즈메리, 식용유, 허브솔트

재료도 매우 간단합니다. 통 삼겹살을 적당한 크기로 자른 후 허브솔트나 후추등 입맛에 맞게 골고루 뿌려줍니다. 또 누린내 제거하는 용으로 로즈메리를 위에 얹어 180도에서 25분간 구운 뒤 뒤집은 다음 10분 정도 더 구우시면 맛있는 통 삼겹살을 맛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하셔야 할 점! 같은 중량이라도 두께에 따라 익는 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식탁에 내놓기 전 익은 정도를 꼼꼼하게 체크하셔야 합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말 그대로 겉바속촉의 정석인 삼겹살을 맛볼 수 있습니다.
 

 

 

 

 

군고구마

 

 

추운 겨울날, 드럼통에서 파는 고구마 사 먹는 맛을 잊지 못하는 이들이 많이 계실 것 같아요. 특히 고구마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  맛 때문에 겨울을 더욱더 기다리실 텐데요. 에어프라이어 하나만 있으면 사계절 내내 맛있는 군고구마를 즐기 수 있습니다.

재료 : 고구마(입맛에 따라 밤고구마, 호박고구마 등등)

재료는 아주 간단합니다. 고구마와 에어프라이어만 있으면 끝! 흙먼지가 나오지 않을 때까지 깨끗하게 씻은 후 물기를 닦아주셔야 합니다. 물기 닦지 않은 채로 에어프라이어에 돌리면 안 되기 때문에 반드시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고구마의 앞, 뒤 지저분한 부분들만 정리해 주시는 것도 좋지만 잘라먹는 것도 매우 맛있답니다. 

180~200도 사이에서 15분 돌려주시고 뒤집어서 다시 10~15분 정도 구우면 대 부분 맛있게 구워집니다. 꺼내기 전 젓가락 같은 걸로 고구마를 찔러보시면 익기의 정도를 알 수 있고 좀 더 오버 쿡 하시면 군고구마 특유의 느낌을 맛볼 수 있습니다.

 

 

웨지감자

 

웨지는 무언가 자를 때 중간에 넣는 V자 모양의 받침대로 한쪽은 얇고, 한쪽은 두꺼운 길쭉한 삼각형 모양을 의미합니다. 웨지감자 모양이 딱 이 삼각형 모양을 뜻하고 있죠. 감자볶음이나 채전 만들 때처럼 얇고 길게 써는 게 아니라 크게 쐐기 모양으로 썰어 튀기거나 굽는 것을 웨지감자라고 합니다.

잘 삶은 감자를 그냥 채 썰어 먹는 것도 맛있지만 간단하게 잘라 구워준다면 훨씬 더 맛있고 색다른 웨지감자를 맛볼 수 있는데 이 역시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재료 : 감자 4개, 소금 1티스푼, 파슬리가루 1티스푼, 올리브유 2티스푼, 설탕 한 꼬집, 후추 1/2티스푼

감자 껍질째 웨지감자 만들다면 수세미로 감자 겉을 깨끗하게 문질러 세척한 뒤 감자의 반을 갈라 그 반에서 3/4등분 해주세요. 감자 크기에 따라 잘라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물에서 10~15분 정도 담가놓아 전분기를 빼 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좀 더 담백하고 맛있는 웨지감자 맛을 볼 수 있거든요.

그 위에 소금, 식용유, 후추, 파슬리가루, 설탕 한꼬집씩 넣어주시면 됩니다. 기호에 따라 버터를 넣어주셔도 되세요. 잘 썰어둔 웨지감자를 에어프라이어에 180도 15분정도 돌려주시면 됩니다! 성능에 따라 시간은 줄이거나 늘리시면 되는데 이 때에도 젓가락으로 찔러보시면서 익기의 정도를 확인 해 보시길 바랄게요!
 

 

 

 

마시멜로우 스노어딥

 

달달한 음식이 당길 때 먹기 좋은 마시멜로우 스노어딥! 마시멜로우 특유의 폭신하고 쫀득한 식감은 많은 아이들에게도 사랑받고 있지만 우리 어른들에게도 꾸준히 인기가 많습니다. 이 마시멜로우를 활용하여 정말 간단하고 빠르게 할 수 있는 간식 레시피를 소개 해 드릴게요. 

재료 : 마시멜로우, 누텔라 초코 쨈

이 역시 재료는 매우 간단합니다. 누텔라 초코 쨈이 아니어도 다른 초코 쨈이면 어떤 것이든 가능해요! 초코 잼을 듬뿍 떠서 용기나 포일에 발라준 뒤 그 위에 마시멜로우를 얹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한 가지 팁은 비스킷이 있다면 비스킷을 먼저 깔고 초콜릿을 깔아두면 훨씬 더 맛있고 고소한 마시멜로우 스노어 딥을 맛볼 수 있습니다. 

160도에서 10분 정도 구워주면 맛있는 스노어 딥이 완성됩니다. 조금 더 구워도 되지만 금방 탈 수 있으니 온도는 160~170도가 적당해요. 칼로리는 어마어마하지만 달달한 게 당길 땐 이만한 간식이 없죠. 식어도 맛있는 음식이라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내일뭐하지 에디터/ 김다희 

저작권자ⓒ내일뭐하지, 무단 편집 및 재배포 금합니다. 
사진출처 : UNSPLASH,에디터 본인 촬영 및 제작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