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이라도 절약하자! 해외여행 싸게가는 방법 다양한 꿀팁
조금이라도 절약하자! 해외여행 싸게가는 방법 다양한 꿀팁
  • 내일뭐하지
  • 승인 2020.09.02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금이라도 절약하자! 
해외여행 싸게가는 방법 다양한 꿀팁

 


 

에디터 / 여행작가. 김다희


 

 

 

해외여행을 아무런 계획 없이 오롯이 즐기고 싶지만 치솟는 물가때문에 걱정이신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알뜰살뜰하게 해외여행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몇가지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가장 좋은 건 성수기 때 피하는 게 좋지만 시간이 나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계획 세워보시는 건 어떨까요. 몇 가지를 가볍게 말씀드리자면, 우선 해외여행 날짜를 잡아놓으셨다면 최대한 빨리 예약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날짜가 정해지지 않고 성수기 예약을 염두에 두고 계시는 단체 여행의 경우 미리 서둘러서 단독 예약으로 결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체가 아닌 개별 여행이라면 패키지 여행, 여행사의 땡처리 및 특가상품을 노려보세요. 단 검색을 자주 해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패키지 혹은 땡처리가 꺼려지시는 분들의 경우 지금 과감하게 항공권을 발급하셔야 합니다.

 

 


아는사람만 아는 항공권 절약 방법!

해외여행을 염두에 두고 계신다면 가장 걱정 되는 비용이 바로 이 항공권입니다. 이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은 무궁무진한데요. 최소 6주전에 예약하기, 땡처리 항공권 이용하기가 대표적인 예시입니다. 그런데 이 외에도 코드셰어라는 게 있는데요. 이는 두개이 항공사가 노선을 공동으로 운영하는 것 입니다.

예를들면 대한항공과 에어프랑스, 아시아나와 터키항공, 제주항공과 호주 제트스타와 같은 경우를 말하는 데 이런 항공사에서 발권하시면 훨씬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항공권 가격 기준을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예매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아요. 대표적인 것이 바로 네이버 항공권과 스카이캐너가 있습니다.

 

 

 

 

돈을 제대로 알아야 손해가 없다! 환전편

아무때나 환전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사실 이 방법은 정확한 게 아니지만 평균적으로 수요일, 목요일이 가장 낮은 편이예요. 반대로 금요일같은 경우 많은 여행객들이 몰리고 환전율이 높아 이 날은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사설환전소> 서울역> 모바일앱순으로 환율이 좋기 때문에 이 점을 미리 체크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지난 5월 28일부터 해외에서도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는 카드나 현금 필요 없이 스마트폰으로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테 입니다. 해외에서 결제하려면 환전 혹은 해외결제 가능한 카드를 이용해야되는데 이 간편결제 서비스는 환전수수료, 카드 수수료없이 이용할 수 있어요.

 

 


하나를 알면 열이보인다! 면세점편

면세점을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적립금을 활용 하는 것도 좋습니다. 보편적으로 회원가입, 출국 정보등으로 적립금을 충분히 쌓을 수 있는데요. 이 외에 적립금 쿠폰을 게릴라로 푸는 경우도 있지만 이건 진짜 언제 풀릴지 모르기 때문에 조금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대부분 주말, 공휴일, 오후9시 이후 심야 적립금 형태로 제공되며 적게는 만원 많게는 4만원까지 지급 됩니다. 

또한 타임세일을 이용하는 것도 좋아요. 이 세일은 최대 30%까지 받을 수 있는데 그 전에 모아놓은 적립금과 함께 사용한다면 반값이상 할인 받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타임세일 시간은 면세점마다 차이가 있지만 보통 하루에 네번정도 시간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싸게 이동해보자! 교통편

여행가게 되면 사실 이동 하는 시간과 비용 때문에 발목 잡히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하지만 이럴 때 현지에서 필요한 입장권, 교통패스 등을 미리 구매하고 가신다면 여행에서 움직이는 시간도 단축할 수 있고 돈도 아낄 수 있는 1석 2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만약 미리 구매하지 못하셨다면 현지 여행사에 방문하셔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저렴한 곳을 찾아가기보다는 합리적인 곳을 찾는 게 중요하다! 숙소편

우리나라처럼 숙박시설이 잘 되어 있는 나라도 있지만 모든게 다 잘 갖춰져 있는 숙소가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무조건 저가의 숙소만 찾아보시게 되면 이동수단이 좋지않거나, 노후 된 건물 등 여행의 기분을 망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좋은 건 합리적인 가격대의 숙소를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호텔 예약 사이트의 다양한 리워드 시스템을 활용하면 훨씬 더 저렴하고 좋은 숙소를 많이 찾을 수 있는데요. 예를들어 익스피디아 모바일 앱 예약 시 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등급에 따라 룸업 업그레이드, 체크인 체크아웃 시간 조절이 가능해서 이런 시스템을 이용 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혹은 호텔 객실 경매 시스템도 추천드려요.객실 경매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여행도시와 일정, 가격 등 희망조건을 입력하고 그에 맞는 호텔을 역경매 해 주는 시스템입니다.

 

 

 

여행의 기분을 업 시켜주는 식당편!

사실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식사는 빠질 수 없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또 여행 경비중 항공권, 숙박비 외에 가장 많은 지출을 차지하기도 해요.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가는 여행객들도 많이 계시기 때문에 그런 분들을 위한 몇가지 유용한 어플을 소개 해 드리려고 합니다. 가장 먼저 트립어드바이저예요. 이 어플은 여행객들이 직접 호텔과 레스토랑을 이용 해 보고 남긴 후기들을 볼 수 있는데요. 원하는 메뉴와 가격대를 설정해서 검색할 수 있고 GPS를 활용 하여 현 위치에서 가장 평점이 높은 곳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옐프인데요. 앞서 말씀드린 어플과 비슷한 흐름으로 이어가지만 현지 맛집에 더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미주지역에 특화 되어 있기 때문에 이 지역을 여행하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려요.

 


 

에디터 / 여행작가. 김다희 

저작권자ⓒ내일뭐하지, 무단 편집 및 재배포 금합니다. 
사진출처 : 에디터 본인 촬영 및 제작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