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국 천지~ 거제도 여행 시 포토존으로 가볼만한곳 best 5
수국 천지~ 거제도 여행 시 포토존으로 가볼만한곳 best 5
  • 내일뭐하지
  • 승인 2020.06.24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이맘때면 거제도는 제주도처럼 수국이 활짝 피어요. 드라이브 삼아 달리다 보면 가로수로도 쉽게 만나볼수 있는 거제도 수국이며, 이쁜 포토존으로 유명한 수국 여행지들도 여러곳 있어 여행하면서 이쁜사진으로 기록을 남길 수도 있죠. 

더워지는 여름이 다가오면서 제주도로 떠나고 싶다는 생각 많이 들지만, 시국이 시국이라 육지 수국여행지 거제도를 여행지로 선택했답니다.

참고로 거제도 수국은 6월 중순부터 7월 초순까지 피었다 집니다. 이 시기에 방문하시면 멋진 수국을 만날수 있습니다. 오늘은 지금 가면 딱 만날 수 있는 거제도 가볼만한곳 수국 포토존 5군데를 소개해볼게요.

에디터 / 사진 . 이진경

거제도 가볼만한곳
거대한 수국이 자라나는 SNS 맛집
파란 대문집

 

이곳은 몇 년전부터 거제도여행 포토존으로 자리잡은 거제도의 어느 가정집 파란 대문 앞입니다. 파란 대문 앞으로 활짝 핀 수국나무가 눈에 들어오는데요. 나무 한 그루가 뭐가 이쁠까~특별할것 없을거라 생각하지만 실제로 보면 입이 떡 벌어집니다. 수국의 키가 주택지붕까지 올라갈만큼 크고 매우 풍성하기 때문이에요.

수국나무 앞에는 걸터 앉을수 있는 통나무도 하나 자리하고 있어 함께 사진찍으면 멋지게 찍혀요. 도로 바라앞에 자리한 주택이기 때문에 안전상 조심하시고, 가정집 앞의 수국이기 때문에 관광객을 위한 주차장은 별도로 마련되어 있지 않아요. 이 점 참고 하셔서 방문하시면 될 듯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잠시 차에 내려 사진 찍고 바로 떠나는 식으로, 오래 머물지 않아도 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주소 : 경남 거제시 양화 4길 1 (일운면 망치리 643-1)
특이사항 : 주차장없음. 파란 대문 앞으로는 들어가면 절대 안 돼요!
거제 가볼만한곳
풍경 삼아 찍을 수 있는 수국밭
신선대 전망대

 

거제도 가볼만한곳 수국 포토존 두 번째 소개하는 장소는 신선대 전망대 뒷편으로 벽처럼 길게 자리하고 있는 수국길 입니다. 

거제도 여행지로 손꼽히는 신선대 이미지만~ 신선대 전망대 뒤편으로 가면 수국이 흐드러지게 피어 있답니다.

전망대 근처에 있다보니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일찍 가시면 편하게 주차 후 원없이 수국 구경을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장소가 워낙 협소해 도착 시간이 늦는다면 조금 걷는다 생각하고 신선대 올라가는 ㅊ 초입에 주차 후 이용하는 걸 추천드려요~

신선대전망대 수국은 파란대문집처럼 큰 수국이 군락을 지어 자라고 있는데요. 사람 키보다 큰 높이와 몇백미터의 길이로 자란 수국으로, 대부분 오묘~~한 파란빛이 돕니다. 꽃을 배경으로 이쁜 사진 남기기 좋은 명소 중 하나죠~

단, 이곳 또한 도로앞에 수국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차 조심은 필수! 조심 또 조심하면서 사진을 찍어야  해요. 안전제일!

주소 : 경남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특이사항 :주차장 있음(협소), 차도이므로 주의 필요!
거제도 가볼만한곳
배타러 가는길까지 수국 천지인
해금강선착장

 

신선대 전망대에서 수국을 구경했다면, 그 길따라 쭈욱 더 안으로 들어가면 해금강선착장이 나옵니다.

섬여행하기 좋은 거제도답게 배타는 선착장이 정말 많은데요. 배타러 갔다가 생각지도 못한 수국군락을 만난 곳이 바로 여기!  해금강선착장입니다.

해금강선착장의 수국은 신선대전망대 수국의 색들이 더 다양하게 자리한 수국 군락입니다.해금강선착장은 무료 주차장이 넓게 조성되어 있어 그곳에 차를 주차후 둘러보셔도 됩니다. 

해금강서착장은 2차선 도로 양옆으로 수국나무가 풍성하게 자리하고 있어서 신선대전망대 보다 더 많은 수국을 만날수 있습니다. 이곳 또한 수국나무의 키와 너비가 크기 때문에 멋진 사진 많이 남기실 수 있습니다. 

거제도는 날씨 영향을 많이 받는 도시 중 하나로, 새벽에 비가 내린 후 갑자기 낀 물 안개로 시야가 거의 보이지 않았었는데, 해가 뜨니 눈 앞에 갑자기 나타난 수국덕에 횡재한 기분이 들었었더랬죠. 

주소 : 경남 거제시 납부면 해금강로 270
특이사항 :주차장 없음(해금강유람선 주위에 주차하세요)
거제도 가볼만한곳
수국밭 안에서 찍을 수 있는 여행지
거제 유스호스텔 입구

 

거제도 가볼만한곳 수국 포토존 추천하는 4번째 장소는 거제유스호스텔 입구 근처 수국밭이에요. 거제도수국 포토존을 찾아 여행하면서 수국밭 안으로 들어가서 사진을 찍을 수 있었던 유일한 장소였는데요.

대부분의 거제도 수국군락지는 수국을 배경 삼아 찍을 수 있었던 곳이었는데, 거제유스호스텔 입구 근처수국밭은 수국과 수국 사이에 들어가서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수국 여행을 온 여행객들에게 가장~ 인기기가 좋더라고요.

하지만 이 곳 또한 주차공간이 따로 없기 때문에 안전 여행은 필수겠지요. 그래도 이전에 거제도 여행을 왔을 때와는 달리 안전을 위해서 가드레인이 설치 되어져 관광객들의 안전을 보호해주고 있었어요.

사람 키만한 수국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수국밭으로 수국꽃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곳이었답니다.

주소 : 경남 거제시 남부면 거제대로 283
주차장 : 거제유스호스텔 아래(수국 밭은 주차장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지 않답니다.)
거제도 가볼만한곳
매년 수국축제가 열렸던
저구항 수국언덕

 

 

저구항은 소매물도를 갈 수 있는 여객터미널로, 이곳 터미널 옆 언덕은 저구마을 수국밭으로 조성이 되어 2018년부터 수국축제를 열고 있습니다. 

저는 조금 일찍 방문했던 터라, 수국이 만개하지 않고 드문드문 피기 시작하는 단계였어요. 만개 시기는 6월말부터 7월초 이며, 그 기간은 축제를 열고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을 하는 곳인데 올해는 축제는 열리지 않더라도 수국은 그 자리 그대로 피었다 지고 있으니, 꽃피는 지금 다녀와도 좋은 곳입니다. 

저구항 옆에 있다보니, 주차장이 넓게 조성되어 있어서 편하고, 언덕에 자리한 수국을 둘러보기 위해 산책로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바다와 수국을 같은 프레임 안에 담을 수 있는 멋진 곳으로 ,여름의 꽃 수국을 원없이 볼 수 있습니다.

주소 : 경남 거제시 남부면 저구리 저구항
주차장 : 저구항 여객터미널에 있음

수국의 꽃말은 진심이라고 해요. 서로의 마음을 표현하기에 딱 좋은 꽃입니다. 생긴 모습과 같이 참 꽃말또한 이쁜거 같애요. 거제도로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6월부터 7월까지 짧게 만날 수 있는 수국 포토존을 여행해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이 아니면 내년을 또 기약해야하니까요 :)

 

저작권자ⓒ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