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포항 가볼만한곳, 꽉 찬 일정 여행을 즐긴다면 추천! 국내 1박 2일 여행 코스
경북 포항 가볼만한곳, 꽉 찬 일정 여행을 즐긴다면 추천! 국내 1박 2일 여행 코스
  • 내일뭐하지
  • 승인 2020.06.05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포항 1박 2일 여행 코스

구룡포 일본인가옥거리 & 근대문화역사관 → 할매 식당 → 카페 포인트 → 호미곶 → 호미곶 포장마차 → 포항 케렌시아풀빌라 → 호미반도해안둘레길 → 영일대해수욕장 → 영일대장미원&영일교 → 카페 열두달봄

5월부터 8월까지 만나볼수 있는 장미꽃은 경북 포항의 시화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인지, 포항 시내를 둘러보는 곳마다 가로수로 장미들을 심심찮게 만나볼수 있는데요. 바다 옆에 자리하고 있는 도시 포항은 지금부터 고운 꽃 구경도 할 수 있고 탁트인 동해 바다를 보면서 여유롭게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실외 여행지가 은근 많다 보니, 밀집되지 않게 여행 다녀오기 좋아 소개해봅니다.

에디터 / 사진. 이진경 

경북 포항 가볼만한곳
동백이의 일상이 담겼던
구룡포 일본인가옥거리&근대문화역사관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구룡포길 153-1

구룡포 근대문화역사관
운영시간 : 10:00~17:30(마지막 입장 17시)
입장료 : 무료
휴관일 : 일요일
주차장 : 일본인 가옥거리 입구 맞은편 무료주차장
<동백 꽃 필 무렵 '카멜리아'는 내부 관람 휴관 중_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구룡포근대역사관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구룡포길 153-1

 

 

일제강점기 시절, 이곳 구룡포는 부촌이였다고 합니다. 어업 전진기지로 침탈의 현장이었고, 그때문에 많은 일본인들이 이곳을 거주지로 삼고 살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많은 일본식 가옥들이 구룡포에 분포했다고 합니다. 많은 건물들이 허물어지고 남아있는 가옥들을 기준으로 구룡포 일본인가옥거리가 조성되어 아픈 역사 또한 잊지말아야 할 과거라는 것을 상기시켜주는 공간입니다.

 

작년 안방은 핫하게 달궜던 드라마 '동백꽃필무렵'의 촬영지로 다시 핫해진 구룡포 일본인가옥거리에는 현재 드라마의 흔적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동백이가 살았던 집, 동백이가 장사했던 가게, 동백이가 앉았던 계단 등 드라마 속 장면들을 그대로 만나볼수 있어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경북 포항 여행지 입니다. 

 

거리의 끝자락에는 일본인들이 실제로 거주했던 가옥을 직접 둘러볼수 있게 문화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시모토젠기치가 살았던 2층 일본식 가옥으로 많은 부를 쌓았던 그들의 생활상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경북 포항 가볼만한곳
동백이도 다녀간 구룡포 핫한 할매식당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호미로 241

054-276-9960
주차장 : 구룡포어시장 공영주차장
갈치찌개 12,000원 / 고등어찌개 10,000원 / 도루묵찌개 10,000원 등

할매식당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호미로 241

 

 

드라마 동백꽃필무렵의 여자주인공인 동백이(공효진)님이 자주 이용했다고 유명한 할매식당, 구룡포대게집들 사이에 아담한 규모의 가게로 운영중입니다, 좌식과 입식으로 이루어진 가게는 정식메뉴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게로 유명한 구룡포라 식사한번 할때마다 부담되는 비용을 지출해야하는데 이곳은 가격이 좋아 부담없이 즐길수 있습니다.

그러나 맛은 호불호가 있으니, 메뉴와 음식 구성만 참고하시면 될듯 싶어요. 저희는 갈치조림을 즐기고 왔는데 칼칼한 국물에 반찬들 구성이 나름 괜찮아 배부르게 먹고 왔던 식사였습니다.

경북 포항 가볼만한곳
바닷길 끝 작은 삼정섬 속 카페, POINT
경북 포항시 남구 구롱표읍 일출로 90번길 36-10

운영시간 : 10:00~22:00
메뉴 : 아메리카노 5,500원 / 뱅쇼 7,000원 등

포인트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일출로90번길 36-10

 

구룡포어시장과 가까워 함께 다녀오기 좋은 카페로, 작은 삼정섬 위에 흰색의 카페를 만날수 있습니다. 들어가는 길은 작은 바닷길로 얕은 포항 바다를 만날수 있고, 카페 입구의 "POINT" 영문이름이 우리를 반겨 줍니다.

포토존이기도 하여, 많은 분들이 인증샷을 남기는 곳이에요. 내부는 아기자기 함을 가지고 있으며, 루프탑도 있어서 탁트인 바다를 바라볼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색적으로 카페 바로 앞에는 엄청나게 많은 테트라포드가 줄지어 자리하고 있어요. 포항의 파도는 바람만 불어도 사람 키 높이보다 높아 꼭 필요한 녀석인데요, 카페 앞에 자리해서 인지 독특한 풍경을 자아냅니다.

 

야외 테이블에서 차한잔, 이곳은 독특한 음료들이 많은데요! 특히 뱅쇼는 요즘같은 환절기에 딱 어울리는 음료 입니다. 쌀쌀한 오후, 따뜻한 뱅쇼 한 잔으로 속을 데워보세요. 맛있습니다 :)

경북 포항 가볼만한곳 1위 호미곶
호미곶 옆 '부부포차' 포장마차에서 한잔~
경북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대보리 232-22

운영시간 : 낮부터 늦은 밤까지 쭈욱~ 상시 운영
메뉴(부부포차 기준) : 해물라면 6,000원 / 해물칼국수 7,000원
가리비구이(찜) 中 40,000원, 大 50,000원 / 해산물모듬 小 30,000원, 中 40,000원 大 50,000원

부부포차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대보리 232-22

 

호미곶은 누구나 잘 아시리라 봅니다. 해돋이 명소이며, 경북 포항 하면 호미곶이 제일 먼저 떠오르는 대표 여행지죠. 해돋이 명소인 호미곶은 24시간 여행지로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밤이면 반짝이는 호미곶 포장마차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죠. 

비가 오던 밤이지만, 줄지어 서있는 포장마차 중에 다행히 1곳, 문을 열어 방문하였습니다. 여행을 떠나 밤까지 알차게 즐기고 싶다면, 바로 여기, 경북 포항 호미곶 포장마차라는것! 

동네마다 하나쯤있는 포장마차 거리를 포항와서 안 가보면 섭하죠. 택시타고 오시는 분들도 보았습니다. :)

 

 

비오는 밤 방문하니 문을 연 가게는 1개, 부부포차 였습니다. 바다를 품고 있는 포항 답게, 포장마차 메뉴들의 재료는 대부분 해산물로 이루어져 있었고, 해산물모듬과 구이등의 메뉴들을 볼수 있습니다. 

생물을 못 먹는다면 제가 먹고 온 가라비구이와 해산물라면을 즐겨보세요. 해산물에 소주 한잔 곁들이면서 이야기 꽃 피우기 좋은 곳입니다. 포장마차 실내 공간도 있고 ,실외 테이블도 있기 때문에 날씨 좋은날은 실외를 추천 드립니다. 양도 푸짐해서 배도 채울수 있고 여행의 재미도 느낄수 있는 곳입니다. 

포장마차라고 현금만 가능할거라는 생각은 버리세요. 카드결제도 됩니다^^

경북 포항 가볼만한곳
바다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케렌시아 풀빌라 온수풀
경북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호미로 1504-7

홈페이지 : http://querenciapoolvilla.com

케렌시아풀빌라펜션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호미로 1504-7

 

 

온수풀을 무료로 제공하는 케렌시아풀빌라에서의 하룻밤, 3층의 독채펜션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바다뷰를 볼수 있고 단독풀장을 보유있어 프라이빗하게 즐길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풀장은 너비와 수심이 좋아 커플여행,가족여행으로도 전혀 부담없어요. 수심은 가슴까지 오며, 성인4명이 이용을 하여도 충분히 즐길수 있습니다. 

오션뷰의 풀장과 오션뷰의 룸이여서 자고 일어나도 바다를 볼수 있는 펜션! 현실에 지치고 피로한 육신을 잠시나마 내려놓고 아무 생각없이 멍떼리기 좋은 바다를 보면서 쉴수있는 펜션입니다. 다른이의 시선은 1도 느낄수 없는 곳이죠. 1층에는 자이글도 마련되어 있어 음식만 준비하면 바로 먹을수 있는 구조 입니다. 규모도 크고 넓은 풀장과 보일러 빵빵했던 펜션에서의 하룻밤! 이만한 곳 없습니다.

경북 포항 가볼만한곳
절벽 옆 바다 위를 거닐 수 있는
호미반도해안둘레길
경북 포항시 남구 동해면 마산리 하선대

에디터가 걸었던 구간은 제 2코스 하선대를 출발지로 잡음

하선대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동해면 마산리

 

제주도에 올레길이 있다면, 포항에는 둘레길이 있습니다. 절벽을 끼고 바다위에 자리하고 있는 해안둘레길은 대한민국에서 호미길이 유일하다고 해요. 1코스부터 4코스까지 총 25km 구간으로 이루어진 호미반도해안둘레길은 한반도 최동단지역으로 영일만을 끼고 동쪽으로 뻗어 있는 트레킹로드 입니다. 

포항 하면 해돋이 명소라고 생각하는데 독특하게도 이곳 둘레길은 해뜨고 지는 풍경을 모두 볼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시간대를 잘 체크하셔서 일몰 또는 일출의 풍경까지 담아보세요.

 

파도 치던날, 이길을 정말 갈수 있을까 의문이 들던 순간 어느 커플이 둘레길을 돌아 나오는 모습에 용기내어 둘레길을 걷기 시작합니다. 몇걸음 떼자마자 '걷지않았으면 어쩔뻔했나, 후회했겠다' 이 생각이 먼저 들었어요 , 

자연이 만들어낸 풍경을 보면서 그저 감탄사 "어머나" 이 말만 무한반복을 하는 나를 발견하였습니다. 둘레길을 걸으면서 만나볼수 있는 독특한 바위, 절벽들과 파도들을 만나면서 힐링의 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경북 포항 가볼만한곳
8월까지 만개한 장미를 만날 수 있는 영일대
경북 포항시 북구 두호동 1003-4

영일대 해수욕장부터 영일대 장미원, 영일교를 모두 만날 수 있는 곳

영일대장미원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두호동 1003-4

 

 

 

해수욕장, 장미원, 영일교는 한곳에 모여 있습니다. 따로 멀리 이동할 필요 없이 즐길수 있어서 천천히 걷고 쉬면서 꽃구경 할수 있습니다. 포항의 시화 "장미"가 피기 시작하는 5월, 이곳 경북 포항 영일대장미원은 8월까지 만개한다고 하니, 늦지 않았습니다. 실외여행지로 가족들과 친구들과 함께 다녀오면 좋은 곳입니다.

돗자리 하나만으로 아이들은 바다에 발을 담가도 보고, 돗자리 앉아 도시락도 까먹기 좋은 경북 포항의 대표 해수욕장인 영일대해변에서 여유로움을 느껴보세요. 수심이 얕아 평탄한 해변을 가진 곳으로 신발 벗고 걷다와도 좋아요. 발씻기 부스도 오픈하고 있기 때문에 신발을 더럽히지 않아서 좋아요. 

 

 

해변을 걷다보면 멀지않은곳에 영일대 장미원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수십가지 종류의 장미들이 꽃봉우리를 활짝 펼쳐 사람들을 반기고 있는 곳으로 노랑,빨강,하얀색등 독특하고 다양한 꽃들을 만나볼수 있어요.

영일대 장미원을 둘러보면 볼수 있는 꽃들은 손바닥보다 작은 것부터 얼굴보다 큰 꽃까지 크기와 색상들이 다 달라 너무 신기한 신세계를 만난 기분을 느끼실 거에요. 곳곳에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고 장미꽃터널과 넝쿨들이 어울어져 있어 시간가는줄 모르고 즐길 수 있답니다.

아름다운 꽃들을 구경 하고 난 후 바다를 바라보면 바로 앞에 영일교가 바다위에 위풍당당하게 서있습니다.  영일교는 '한국의 정서를 담다'와 '바다 위를 걷다'라는 구상 아래 해를 맞이한다는 뜻으로 영일대 전망대로 만들어진 해상누각 이라고 합니다. 

바다 위에 세워진 2층 높이의 전통누각으로 동해을 일출을 볼수 있는 경북 포항의 또 다른 명소이기도 해요. 영일교를 들어가는 돌다리가 꽤 긴데, 이곳이 포토존이기도 하여 사진 찍고 건너가는 즐거움도 있으니 재미와 풍경을 모두 누려 보세요.

경북 포항 가볼만한곳
양덕 핫플레이스, 카페 열두달봄 (12 MONTH SPRING) 
경북 포항시 북구 양덕남로 137

운영시간 : 11:00 ~ 22:00 / 월요일 휴무
메뉴 : 아메리카노 4,000원 열두달 슈페너 5,000원 등

열두달봄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양덕남로 137 열두달봄

 

 

포항양덕은 신도시로 조성된 지역으로, 새건물들이 꽤 많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식당, 카페들이 많이 조성되어 있는데 이중, 열두달봄 카페는 인스타에서 이미 유명한 곳이였습니다. 집모양의 대형 창문을 가지고 있는 카페 초입은 포토존이라 많은 분들이 줄서서 사진을 찍더라구요. 

가게 내부는 원목과 초록화분이 가미된 따뜻하고 부드러운 인테리어를 가지고 있어요. 보자마자 "이쁘다" 라는 생각이 제일 먼저 들던 카페였습니다. 데이트코스로 참 좋은 곳이여서 커플분들이 많이 찾는 곳이며, 노키즈존이 아니여서 아이들도 함께 쉬었다 가는 곳이었습니다.

둘러볼곳이 생각보다 많은 1박2일 경북 포항 여행 코스, 데이트 코스로도 안성맞춤 입니다. 사진과 추억을 모두 남길 수 있는 경북 포항, 조금은 여유롭게 여행을 즐겨보는건 어떨까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