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당일치기 여행, 양귀비가 활짝 핀 하동 가볼만한곳
국내 당일치기 여행, 양귀비가 활짝 핀 하동 가볼만한곳
  • 내일뭐하지
  • 승인 2020.06.05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시 코로나 집단감염이 발생하고 있는 요즘 입니다. 언택트 여행도 좋지만~ 답답함은 여전..잠시나마 바람을 쐬이고 싶은 그런 날 떠나면 좋을 국내 당일치기 여행지. 오늘은 5월에 만연하는 양귀비를 만날 수 있는 경남 하동 가볼만한곳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경남 하동은 푸르른 들판과 바다도 아닌 것이 모래사장을 품은 섬진강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사회적 거리 유지하면서 마음 놓고 걷다 쉬다 올 수 있는 국내 당일치기 여행 가기 좋은 곳인데요.
지금부터 봄에 떠나지 못했던 꽃 구경, 경남 하동으로 생활 속 거리두기하며 꽃 구경하러 가볼까요~? 

붉디 붉은 양귀비를 만날 수 있는경남 하동북천 꽃축제

 

하동 가볼만한곳 첫번째로 소개하는 장소는 하동북천 꽃축제입니다. 원래라면 5월 중순은 하동양귀비꽃축제로 떠들썩 해야 하지만 코로나여파로 축제는 취소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하동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을 위해서 드넓은 들판에 양귀비를 한가득 심어 두어 축제는 하지 않지만 꽃구경은 실컷 하고 올 수 있는데요.

 

폐북천역에서는 레일바이크도 탈수 있어서 가족여행으로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레일바이크는 인터넷 예약으로 손쉽게 이용 가능하지만 5월 15일부터 24일까지는 인터넷 예약이 되지 않고, 현장 선착순 발권만으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맘때가 딱 양귀비가 만개하는 시기여서 그런 듯 하니 참고하셔서 즐겨보세요.

 

신북천역 앞의 드넓은 밭에는 빨간색의 양귀비가 한아름 심겨져 있습니다. 

아침 햇살 받아 눈부신 자태를 뿜어내는 양귀비! 관상용 양귀비라 그런지 더 예쁜거 같아요. 가족, 연인,친구와 함께 봄에 구경하지 못한 꽃구경을 하며 5월의 봄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주차 : 무료주차장 완비(주말은 복잡할 수 있으니 먼 거리 주차 후 걸어가길 추천 드려요)
레일바이크 이용 정보
- 이용 요금 : 2인승 35,000원 / 4인승 40,000원
- 운영 시간 : 09:00~17:30
- 주의 사항 : 36개월 이상, 신장 100cm 아동은 인원에 포함

북천역 경전선 : 경상남도 하동군 북천면 경서대로 2446-6

 

섬진강변 줄기를 따라 펼쳐진 모래사장을 담은 은모래길이 있는
평사리공원 & 캠핑장

 

경남 하동 여행 중 혹은 요즘 같이 생활 속 거리두기로 여유롭고 한적하게 쉴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이곳, 경남 하동 가볼만한곳 평사리 공원을 추천합니다.
섬진강 줄기 따라 놓인 평사리공원, 이곳은 독특하게도 바다가 아닌데 바다모래사장처럼 고운 모래들로 강변이 덮여 있습니다. 유명한 소설 중에 하나인 "토지"라는 소설의 한구절에 나오기도 한 장소인데요.

 

평사리 공원에 도착하면 흡사  내가 바다에 와 있나 ~? 라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길게 뻗은 모래사장 덕분에 아이들과 함께 모래놀이도 할 수 있고 돗자리 하나만 들고 가서 쉬었다 올 수도 있는 곳이니까요. 
재밌는 것은 강변 모래를 파면 아기 재첩을 만나기도 해요. 신기하고 재미나는 순간이죠.

여기서 꿀팁 하나!
경남 하동 평사리공원에는 푸드트럭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수제 말차 젤라또는 판매하고 있는 곳인데요. 요즘 같이 날이 더워질때 찐~한 말차향을 담은 젤라또 한입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보통 녹차!하면 보성이 녹차로 유명하다고 알고 있지만, 녹차 시발지로 신라시대부터 녹차가 심겨지고 오랫동안 차를 길러 온 곳이 바로 하동이라고 해요. 그래서 경남 하동으로 여행을 한다면 아마 초입부터 산 언덕마다 자리한 녹차밭을 쉽게 볼 수 있으실거에요. 

하동 평사리공원은 공원을 따라 자리한 녹지에 자동차 야영장과 텐트 캠핑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예약도 가능하고 현장 문의하여도 이용 가능하니, 저렴한 가격에 바다 같은 강변과 모래사장과 그늘 많은 야영장에서 캠핑을 누려보세요. 

주말은 피크여서 예약이 거의 불가능하다 보니, 일찍 예약하는 것이 좋겠죠? 벌써부터 5월과 6월 주말은 예약이 거의 다 찼더라구요. 
편의시설인 샤워장, 세면대, 화장실, 쓰레기분리수거장, 전기 부스 등 대부분 마련되어 있어서 쉬었다 오는데도 무리가 없어보였어요.

평사리공원 오토캠핑장 이용 정보
- 이용요금 : 텐트 야영장 20,000원 / 오토캠핑(차량 1대, 텐트 1대, 4인 기준) 24,000원) / 카라반 캠핑 30,000원
- 자세한 이용 정보는 하단의 링크로 확인해주세요.

평사리공원오토캠핑장 : 경상남도 하동군 악양면 평사리 85-5

녹차 사이로 산책이 가능한
하동 한밭제다

경남 하동은 녹차 시발지 답게 눈을 돌리는 곳 마다 줄지어 곱게 정리된 녹차밭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서 잠시 걷고 쉬다 오기 좋은 이쁜 녹차밭 한 곳, 바로 한밭제다인데요! 
하동 매암제다원이 워낙 유명해서 한밭제다는 사람의 발길이 드문 하동 여행지 중 하나랍니다. 요즘 같은 시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편하게 둘러볼 수 있는 곳인데요.

푸르름이 가득한 녹차들 사이를 흔들리는 바람에 몸을 맡기고 한밭제다를 걸어보세요. 스트레스도 어느 순간 사라지고 상쾌함을 품을 수 있습니다. 조용하면서 사진찍기도 좋은 아담한 녹차밭, 하동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여행지 리스트에 필수 코스로 담아보세요. (입장료, 운영시간 X)

한밭다원 : 경상남도 하동군 화개면 검두길 53-1

 

커피 한잔 들고가면 아찔 그 자체!
지리산과 섬진강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하동 핫플레이스, 스카이워크가 있는 스타웨이

 

지역마다 요즘 하나둘씩 생겨나고 있는 스카이워크, 하동에도 작년에 신설되었는데요. 이 곳 하동 스타웨이의 뷰는 다른 곳과는 사뭇 다릅니다. 섬진강, 평사리평야에 지리산을 한눈에 모두 담을 수 있는 뷰를 가진 곳이죠.

하동 스카이워크 중 메인인 전망데크는 경사진 비탈면에서 20미터 떨어진 높이에 총 길이 400미터가량 되며, 바닥은 투명으로 되어 있어 걸으면서도 정말 아찔해서 난간을 잡지 않으면 힘들 정도 인데요.
섬진강 수면으로부터 150 m 상공에 자리하고 있다고 해요.
 

 

스카이워크에서 시원~한 산,강바람을 맞으며 그 동안 답답했던 마음을 훌훌 털어버리고, 스타웨이의 카페로 들어가봤습니다. 
어느 곳에 앉아도 방해 받지 않도록 설계한 계단식 루프탑과 실내는 탁 트인 시야를 가진 통유리의 카페로 하동 데이트코스로도 딱! 좋을 것 같아요.
스카이워크에서 인생샷 남기고, 카페에서 지리산과 섬진강변을 바라보며 꽁냥꽁냥~ 이야기하기에 딱!인 장소랍니다.

하동 스타웨이 이용 정보
- 운영 시간 : 10:00 ~ 21:00
- 입장료 : 성인 3,000원, 청소년 2,000원
- 주차장 : 무료(카페는 입장권을 보여주면 음료 2천원 할인, 디저트/젤라또 1천원 할인)

스타웨이 하동 : 경상남도 하동군 악양면 섬진강대로 3358-110

 

섬진강 하면 재첩!
뷰 맛집으로 인정~ 하는 섬진강 재첩국수

 

여행지마다 인생샷은 필수! 이왕이면 먹을 때도 인생샷 남길만한 곳이면 더 좋겠죠? 하동하면 재첩이니! 재첩은 안 먹을 순 없는 노릇! 섬진강줄기 따라 화개장터를 지나 10분가량 달리면 만날 수 있는 '섬진강 재첩국수'
섬진강 재첩국수는 하동의 먹거리 중 하나인 재첩을 국수로 먹을 수 있는 식당으로 섬진강변에 자리하고 있어 뷰가 무척 좋아 인증샷 명소로도 유명한 곳이 랍니다.

재첩국수, 재첩비빔국수 등 맛볼 수 있으며, 가게 이전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더 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는데요. 전자주문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어 빠르게 음식을 받을 수 있고, 실내테이블도 있지만, 강을 바라보고 난 강변 테이블과 2층 루프탑 테이블에서 한 상 받아볼 수도 있답니다!

TIP : 점심시간을 피해 가거나, 돗자리를 챙겨간다면 강변을 바라보고 원하는 자리에서 식사 할 수 있답니다!

에디터 평점 : ★★☆☆☆ (에디터 갠적으론 뷰 보는 맛으로 가는 식당)
맛집으로 알려져 대기 시간이 길고, 사람들이 한상을 받아 뒤에 서서 기다리기도 합니다. (특히 식당 건너편_살짝 부담스러워요).
신호가 따로 없어 길 건널 땐 조심해야해요. 가격에 비해 양이 적어요.
맛은 그냥..맛있다는 사람들도 있고, 맛없다는 사람들도 있고, 편차가 심한거 같아요.

섬진강 재첩국수 이용 정보
- 재첩국수/재첩비빔국수 8,000원
- 전병 10,000원
- 재첩회 소 20,000원 / 대 30,000원

섬진강재첩국수 : 전라남도 구례군 토지면 섬진강대로 4276

 

봄이면 십리벚꽃길로 유명하고, 사계절 사람이 몰리는 화개장터로 유명한 경남 하동이지만, 사람이 많이 찾는 여행지 보다는 거리를 두고 떠날 수 있는 국내 당일치기 여행지로 경남 하동을 선택해보는 건 어떨까요~?
경남 하동은 가볍게 돗자리 하나만 있다면 어느 풍경이든 눈에 담아낼 수 있는 곳이니까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